'소득, 연령 무관하게 지급' 신청만 하면 1년에 10만원씩 자동 입금해주는 정부 지원금 (+신청방법)

카테고리 없음

'소득, 연령 무관하게 지급' 신청만 하면 1년에 10만원씩 자동 입금해주는 정부 지원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입니다. 오늘은 소득도 상관없고 연령도 상관없이 신청만 하면 1년에 10만 원씩 알아서 지급해 주는 정부 지원금 제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제도는 바로 탄소 포인트 제도입니다. 

 

탄소 포인트 제도란 

탄소 포인트제도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서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하기 위해서 가정 상업시설이나 아파트 등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였을 때 그 양에 따라서 탄소 포인트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신청 방법

실제 참여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계량기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참여대상: 개인 상업시설, 단지 등입니다. 신청은 누리집 사이트에 접속한 후에 실명 인증 와 약관에 동의합니다. 그리고는 상세 내용을 입력한 후 가입 완료하게 되면 됩니다. 

혹시나 웹사이트 신청이 어려우신 분은 관할 시군구 담당 부서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누리집 사이트는 아래 참고해주세요 

 

탄소포인트제 소개 | 탄소포인트제 참여방법

참여조건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 할 수 있는 계량기가 부착되어 있거나, 다른 객관적인 방법으로 에너지 사용량이 확인 가능한 경우 참여대상 개인 · 상업 가정 - 세대주, 세대원 상업시설 - 실

cpoint.or.kr

탄소 포인트 계산 방법 

현재 사용량과 이전 사용량을 이별하게 되면 예상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탄소포인트제 소개 | 탄소포인트 계산안내

 

cpoint.or.kr

 

인센티브 지급 방법

가정 내에서 에너지를 과거 1년 또는 2년간의 월별 평균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서 절감 비율에 따라서 탄소 포인트를 지급하게 됩니다.

 

[관련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