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이런 분들은 기초연금 못 받습니다. 새로워진 7가지 수급기준, 꼭 확인 하세요. (+신청방법)

카테고리 없음

앞으로 이런 분들은 기초연금 못 받습니다. 새로워진 7가지 수급기준, 꼭 확인 하세요.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입니다. 오늘은 기초 연금 금액이 인상되었다는 좋은 소식을 알려드리며 실제 어르신께서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모의 계산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고 실제 받는 금액은 얼마나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기억해 두시고 아시는 지인 분들께도 알려주세요. 

 

 

기초 연금 이란 

국민연금을 미가입하셨거나 노후 준비가 안되어 계신 어르신분들의 노후 소득을 보장하기 위해서 도입한 제도입니다. 제도입니다. 현재는 소득 기준으로 70% 미만인 분들이 대상자로 되어 있습니다. 심각한 노인 빈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도입한 제도입니다. 

 

기초 연금 못받는 케이스 

 

1. 소득 인정액 상위 30% 

소득 인정액이 상위 30% 는 기초연금을 받지 못합니다. 소득 인정액은 아래 하단 소득 인정액을 확인하세요 

 

2. 해외 국적 취득자 

해외 영주권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기초연금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해외 영주권을 포기하고 국내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기초연금을 신청할 수 있답니다. 

 

3. 미 신청자 

실제로 기초 연금을 받기 위해서는 꼭꼭꼭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하지 않게 되면 절대로 기초연금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다른 사회 복지제도와 마찬가지로 신청을 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하지 않으면 절대로 지급하지 않습니다. 

 

4. 고급 승용차 보유자 

고급 승용차 를 보유하신 분은 절대로 기초연금 대상자가 될 수 없습니다. 고급 승용차의 기준은 3000cc 이상의 10년 미만의 4천만 원 이상의 자동차를 말합니다. 이를 보유하신 분은 대상자가 될 수 없죠. 

 

5. 나이를 헤깔릴 경우

한국 나이로 66세 생일이 지난 시점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생일 한 달 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생일이 지났는데도 신청을 안 하게 되면 제때 연금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꼭 신청해 보세요. 

 

6. 고급 회원권 보유

골프 승마 휘트니스 고급 회원권을 보유한 경우에는 기초 연금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고급 회원권을 보유한 경우에 그 금액 그대로 소득 가액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이에 따라서 회원권 구입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7. 해외 60일이상 연속 체류 

해외에서 60일 이상 연속해 서 체류할 경우에는 기초연금 대상자가 되지 못합니다. 

 

대상

만 65세 이상으로 소득 인정액 기준으로 단독 가구 180만 원 부부 가구 288만 원 이하인 어르신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이는 재산 소득과 소득 평가액 금액을 합산한 금액으로 산정하게 됩니다. 

 

- 한국 국적을 가지고 계셔야 하며 국내에 거주하셔야 합니다. 

-  국민연금을 받지 않고 있는 사람
-  국민연금 월 급여액이 461, 250 이하인 사람
-  국민연금의 유족연금이나 장애연금을 받고 있는 사람
-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권자, 장애인연금을 받고 있는 사람

지원금액 

실제 지원 금액은 21년 물가 상승률 2.5% 감안해서 1인 가구 대상 월 최대 30만 7천5백원 부부 합산 49만 2천 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신청 기간 연중 신청이 가능하며 65세 생일이 속하는 달 기준으로 1개월 전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득평가액 = {0.7 X (근로소득 - 103만 원)} + 기타 소득
- 기타 소득 : 사업소득, 재산소득, 공적이전소득(국민연금 등), 무료 임차 소득
* 근로소득 공제: 1인당 월 103만 원 공제 후 30% 추가 공제
* 무료임차소득: 6억 원 이상의 자녀 소유 주택에 거주 시 시가표준액의 연 0.78%를 소득에 포함

 

 

신청 장소

복지로 사이트나 가까운  읍 면 동 사무소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속보 정부 지원금 600만 원 신청 시작, 오늘 바로 입금됩니다. 신청하고 받아 가세요. (손실보전금)

 

속보 정부 지원금 600만원 신청 시작, 오늘 바로 입금 됩니다. 신청하고 받아가세요. (손실보전금)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입니다. 오늘은 정부 지원금 600만원 신청을 시작합니다. 오늘으 소상공인이라면 꼭 신청해야 하는 정부 지원금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려 6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 가량을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