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0.1% 100억 부자가 목숨 걸고 지키는 돈버는 습관 3가지'

카테고리 없음

'' 상위 0.1% 100억 부자가 목숨 걸고 지키는 돈버는 습관 3가지'

부자가 되거나 되지 못하는 것은 아주 작은 차이 사소한 습관의 차이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무심코 하고 있는 습관들이 바로 우리가 부자가 되는 길을 막고 있는 것은 아닌지 부자가 되기 위해서 피해야 하는 습관과 그리고 가져야 하는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부자들의 독서 습관 

가난한 집은 누가 보든지 말든지 집에 돌아오면 항상 TV를 켜놓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TV 앞을 떠나지 않고 TV 시청하는 습관 부자들은 절대 하지 않는 습관입니다. 부자들은 TV를 거의 보지 않고 그시간에 운동을 하거나 다른 생산적인 일을 하게 됩니다. 그게 더 효율적이면서 이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부자들의 특징을 알아보면 부자들의 70% 가량은 TV를 시청하는 시간이 불과 1시간 미만이었으며 가난한 사람들의 1시간 미만 TV를 시청한 비율은 20% 불과하다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그럼 부자들은 다른사람이 TV를 시청하는 시간 동안 무슨 일을 할까요? 바로 독서입니다. 빌 게이츠 워런 버핏 등의 부자들은 독서에 정말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고 합니다. 독서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은 바로 책을 통해서 더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부자들의 시간관리

누구나 공평한것 그것은 바로 시간입니다. 다른 누구도 하루 24시간 이상의 시간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부자들은 하루 24시간을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인생이 달라진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성공한 부자들의 비법 중에 하나가 바로 시간관리입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항상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계획을 수립하고 업무에 임하게 됩니다. 엘론머스크 역시 하루를 상당히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테슬라, 솔라시티, 스페이스 X 등의 여러 기업 CEO로 활용하고 있죠 그는 일주일에 100시간 일을 하며 최대한 효율적을 일을 하는 것을 항상 고민한다고 합니다. 

 

부자들의 특징 바로 본인의 유한한 시간을 어떻게 하면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을까 하며 고민을 한다고 합니다. 

 

3. 다른 사람을 탓하는 습관

부자와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특징은 바로 일이 잘못 되었을때 다른 사람의 탓을 한다는 점입니다. 재테크에 실패했을 때 자신의 부족함이나 잘못을 인정하려 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잘못을 탓하려 한다는 점입니다. 오히려 주변의 상황을 탓하기도 합니다. 

 

실패했을 때 다른 사람을 탓하고 정작 중요한 자기 자신의 문제점을 고민하거나 해결하지 않기 때문에 그 이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부자들은 실패를 하더라도 다른 사람의 탓을 하지 않습니다. 본인의 문제점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판단하고 다시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과거의 실패 사례를 철저히 분석하고 대응해서 미래에 하게 되는 고민과 결정에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습관이라는것을 바꾸는 것 자체가 상당히 고통스럽고 어려운 일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하루하루의 본인의 습관이 앞으로의 인생을 좌우하게 됩니다. 꾸준하게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노력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