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서 코 찌르는 냄새가' 몸에서 나는 지독한 악취 원인 5가지

카테고리 없음

'몸에서 코 찌르는 냄새가' 몸에서 나는 지독한 악취 원인 5가지

사람이라면 누구나 몸에서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사람마다 그 사람의 특유의 냄새가 나는게 당연할 겁니다. 곰팡이 , 각질, 때 이러한 각종 몸에서 나오는 분비물들이 악취를 만들어내게 됩니다. 하지만 의외의 것들이 몸에 악취를 만들어 내게 됩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서 나는 특유의 악취의 원인 5가지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귀무좀

우리의 귀에는 곰팡이가 잘 생기게 됩니다. 특이하 귀 내부에 물이 들어가고 곰팡이가 피게 되면 나쁜 냄새가 나게 됩니다. 보통 귀에 냄새가 난다면 귀 무좀이라고 부르는 진균증을 의심하면 됩니다. 이러한 귀무좀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샤워후에 귀에 남아 있는 물기를 잘 말려주어야 합니다.

 

2. 카페인 섭취

우리가 자주 마시는 커피가 악취를 만들어 낸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하루에 3잔이상의 커피를 마시거나 콜라, 사이다 등을 자주 마시게 된다면 몸에서 심한 악취가 나게 됩니다. 커페인을 과도하게 많이 마시게 된다면 우리 몸의 땀샘을 자극해서 땀의 분비를 늘리게 됩니다. 커피를 많이 마신다면 하루에 한잔만 드시는 걸 권해 드립니다. 

 

3. 스트레스

지나친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과로와 지나친 스트레스는 땀분비를 늘리면서 심한 악취를 만들어 내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몸에서 아포크린샘을 분비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지방 성분이 많은 땀이 분비 되게 됩니다. 피부 표면에 있는 박태리아가 이런 지방을 분해 하면서 악취가 발생하게 됩니다. 몸에서 악취가 난다면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도록 노력하는게 중요합니다. 

 

4. 옷

옷을 고를때에는 특히 여름철과 같이 땀이 많이 나는 계절에는 면이나 실크와 같이 통풍이 잘되는 옷을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게 되면 그만큼 땀이 빨리 마르게 되어 악취가 나는 것을 방지 할수 있답니다. 

 

5. 편도 결석 

몸에서 악취가 특히 입에서 시궁창 냄새가 난다면 편도 결석을 의심하는게 좋습니다. 편도 결석이란 편도에 작은 구멍에서 나오는 분비물과 침등이 섞여서 만들어진 결석인 편도에 박혀 있는 질환입니다. 결석이 심한 악취를 만들어 내게 되니 결석을 제거하게 되면 악취 역시 사라지게 됩니다. 

 

 

'여기가 바로 숨겨진 여행 명소라고' 특별한 추억을 남길만한 서울근교 여행지 BEST 5

 

'여기가 바로 숨겨진 여행 명소라고' 특별한 추억을 남길만한 서울근교 여행지 BEST 5

오늘은 숨겨진 여행 명소로 아는 분들만 가는 그곳 바로 서울 근교에 여행 명소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을 가시면 가족과 연인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겁니다. 꼭

21k.site

5월부터 새롭게 신청받는, 저축액의 두배를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제도

 

5월부터 새롭게 신청받는, 저축액의 두배를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제도

안녕하세요 5월부터 새롭게 신청받는 희망저축 계좌는 실질 저축액의 2배가량을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말 그대로 돈을 퍼주는 지원 제도랍니다. 매달 10만 원씩 3년 동안 납입하게 되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