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 새롭게 신청받는, 저축액의 두배를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제도

카테고리 없음

5월부터 새롭게 신청받는, 저축액의 두배를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제도

안녕하세요 5월부터 새롭게 신청받는 희망저축 계좌는 실질 저축액의 2배가량을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말 그대로 돈을 퍼주는 지원 제도랍니다. 매달 10만 원씩 3년 동안 납입하게 되면 총 저축액음 360만 원이 됩니다. 이를 총 1440만 원까지 3년 뒤에 되돌려주는 통장입니다. 

 

 

희망저축계좌 신청

희망저축 계좌 1유형 : 5월 2일부터 5월 19일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희망저축 계좌 2유형 : 7월 1일부터 7월 19일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지원대상 

실제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 소득 상한과 하한이 있습니다. 

 

희망저축계좌 1유형: 근로활동을 하는 생계 수급 가구 (기준 중위소득 40% 이하)

희망저축계좌 2유형: 주거 급여 교육 급여 수급 가구 차상위 계층 가구 3년간 근로를 유지한 경우입니다.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만기 시 혜택

3년 만기 시에 1440만 원 지급하게 됩니다.  

희망저축계좌 2의 경우에는 3년 만기 시에 720만 원을 지급하게 됩니다. 

 

 

신청 방법

실제 신청 방법은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복지로 사이트에 접속해서 희망 저축계좌를 신청해 주세요. 

 

신청 서류

실제 지원대상이 되면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신청서, 개인정보 동의서, 근로 확인 서류입니다. 

 

 

5월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7가지 국가지원금' 이돈은 꼭 받아 가세요.

 

5월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7가지 국가지원금' 이돈은 꼭 받아가세요.

5월에 달라지는 정보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근로장려금, 자녀 장려금 5월 1일 부터 5월 31일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바로 근로 장려금 자녀 장려금입니다. 단독가구는 150 맞벌이 가

21k.site

 

'연회비 없고 혜택이 넘쳐요' 전 국민 99% 몰라서 못쓰는 정부 지원 카드

 

'연회비 없고 혜택이 넘쳐요' 전국민 99% 몰라서 못쓰는 정부 지원 카드

우리가 매일 쓰고 있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신용카드인데요. 대부분 연회비도 내면서도 그 카드 혜택은 솔직히 별로 없는 게 사실이더라고요. 하지만 이 카드는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다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