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바로시작' '이렇게' 걸으면 신체나이를 16년이나 줄일수 있습니다. (하루 30분)

카테고리 없음

'오늘부터 바로시작' '이렇게' 걸으면 신체나이를 16년이나 줄일수 있습니다. (하루 30분)

오늘은 하루에 30분만 이렇게 걷게 되면 신체나이를 무려 16년이나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 30분 권장 운동시간만으로도 젊어질 수 있다고 하니 꼭 한번 실천해 봐야겠네요. 

 

지난달에 발행된 커뮤니케이션 바이올로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빠르게 걷게 되면 신체나이가 무려 16년이나 젊어진다고 합니다. 영국의 한 연구 센터에서 영국에 거주하고 있는 중년 40만 명의 유전자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실제 그들의 걸음걸이와 함께 신체나이의 상관성을 평가했다고 합니다. 

 

40만 명이나 되는 사람들의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빠르게 걷는 사람이 느리게 걷는 사람보다 텔로미어 즉 신체나이가 젊은것으로 나왔습니다. 즉 빠른 걸음을 걷는 것 자체가 신체나이를 젊게 만든다고 합니다. 

 

걷기의 장점은?

걷는 것 자체가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게 하면서 각종 통증을 완화 시켜주며 스트레스를 줄여 주면서 우울감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걷기 운동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에 5 천보 이상의 걸음을 걷는 게 좋다고 합니다. 

 

배우 하정우는 하루에 약 3만보씩 걷는다고 합니다. 시간으로 따지면 약 5시간 정도를 걷는 셈이 됩니다. 하루 3만보를 걷는 것 자체만으로도 본인의 신체 건강 나이를 젊게 만들고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물론 배우 하정우처럼 하루 3만보씩 걷는다는 게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만보 걷기? 10분 빨리 걷기 ?

영국 BBC 다큐멘터리에서는 하루에 1만보를 걷는 것보다 10분을 빠르게 걷는 것이 더 운동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영국 세필드 대학교에서 진행한 연구에서 중년 그룹의 하루 1만보를 걷는 사람들과 하루 세 번 10분 빠른 걷기 운동을 한 사람들 간의 데이터를 비교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하루 1만 보 걷는 사람들과 10분 3회에 걸쳐서 운동을 했던 사람들간의 비교 데이터에서 물론 순수 운동량에서는1 만보 걷는 사람이 운동량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정반대로 심장박동 호흡 등에서 더 많은 변화를 보였다고 합니다. 즉 1만보 걷는 것보다는 강도 높은 신체 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빠르게 걷기 

빠르게 걷는 방법은 걸으면서 노래를 부르지 못할 정도의 속도로 걷는 것을 말합니다. 심장이 두근거리고 숨이 찰 정도의 속도입니다. 10분 동안 심장이 빠르게 뛰도록 걷는 게 포인트 입ㄴ디ㅏ. 

 

사람들이 목 통증으로 알고 있는 가장 결정적인 '거북목 목디스크 통증' 4가지 (+완화하는 방법)

 

사람들이 목통증으로 알고 있는 가장 결정적인 '거북목 목디스크 통증' 4가지 (+완화하는 방법)

오늘은 단순 목 통증 두통으로만 알고 있지만 가장 결정적인 목 디스트 통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능형근 통증 바로 첫번째가 능형근 통증입니다. 등 쪽 근육에서 담이 걸리게 되고 이

21k.site

 

아직도 돈 내고 버리나요? 중고 냉장고 공짜로 버리는 방법(+무거운 폐가전 방문 수거)

 

아직도 돈내고 버리나요? 중고 냉장고 공짜로 버리는 방법(+무거운 폐가전 방문 수거)

오늘은 냉장고, 에어컨, 정수기 등의 폐가전제품을 공짜로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특히나 냉장고 등 무거운 물건을 버릴 때 손쉽게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