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프리랜서 다 줍니다.' 소득이 있어도 1년에 300만원 지급 하는 대박 지원제도

카테고리 없음

'직장인, 프리랜서 다 줍니다.' 소득이 있어도 1년에 300만원 지급 하는 대박 지원제도

오늘은 직장인 프리랜서도 지원해 주는 근로 장려금이라는 제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여러 제도 가운데에도 직장인과 프리랜서까지 다양하게 지원해 주는 제도가 바로 근로 장려금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 제도란 

근로 장려금 제도는 취업을 했지만 소득 자체가 적어 생활이 안되는 근로자와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지원 제도입니다. 물론 총 가구 구성원 수와 가구의 총급여액에 따라서 지원 금액을 산정하고 대상자를 산정하게 됩니다. 즉 실질 근로 의욕을 고취하면서 생활비 부족한 저소득층에게 실질적으로 지원을 하는 근로 연계형 소득 제도가 바로 근로 장려금 제도입니다. 

 

자격 요건은

근로장려금을 받기 위해서는

총 2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바로 가구의 재산과 소득 금액입니다. 

재산의 경우에는 총 가구원 모두가 가지고 있는 재산 수준이 2억 미만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재산은 주택, 토지, 자동차, 전세금등의 모든 금액이 포함됩니다. 가구의 조건은 본인 가구와 직계존속 가구까지 포함되게 됩니다. 또한 부채가 있다고 금액이 할인되지 않습니다. 

총소득 요건은 단독 가구는 2200만 원 이하, 홑벌이 가구는 3200만 원 이하, 맞벌이 가구는 38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 국적자여야 하며 거주자가 전문직 사업을 하고 있으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청 방법 

실제 신청 방법은 손택스나 홈택스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 제출에서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하기를 누른 후에 간편 신청하기 신청 요건을 확인 계좌 번호와 연락처를 입력하게 되면 신청이 마무리됩니다. 

 

지급액

실제 정기 신청 기간은 22년 5월 1일 부터 5월 31일까지 이며 기한 후 신청은 6월 1일부터 11월 30일 까지입니다. 정기 지급은 8월 말에 지급 예정으로 기한 후 지급은 신청 후 4개월까지 지급하게 됩니다. 

 

. 근로장려금 지원내용
   - 단독가구: 0~150만원
   - 홑벌이가구: 0~260만 원
   - 맞벌이가구: 0~300만 원

. 자녀장려금 지원내용: 부양자녀당 50~70만 원

. 재산 1.4억원 이상인 경우 50% 감액됩니다.

 

 

5월부터 확바뀌는 차기정부 정책 13가지 총정리 (+지원금 정책 11가지)

 

5월부터 확바뀌는 차기정부 정책 13가지 총정리 (+지원금 정책 11가지)

1. 전사자 순직자 실질적 보안 방안 마련 전사자 순직자에 대한 명예로운 삶의 질 보장을 위해서 각종 급여와 예우를 보장합니다. 2. 대형 마트 종이박스 포장대 개선 박스에 붙어도 재활용이 가

21k.site

 

 

5월부터 바뀌는 지원금 정책 11가지 , 늦으면 못받아요.(버스비 무료, 지하철 유료화 기초연금 64만원)

 

5월부터 바뀌는 지원금 정책 11가지 , 늦으면 못받아요.(버스비 무료, 지하철 유료화 기초연금 64

버스비 무료 정책 버스비 무료 정책은 각 지자체별로 진행하게 되는데요 화성시의 경우 만 65세 이상, 만 7세에서 23세 이하까지 무상 교통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사용 방법은 무상 교통 전용카드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