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에어컨 퀴퀴한 냄새 싹 없애는 꿀팁 공개(+곰팡이 세균 원인)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에어컨 퀴퀴한 냄새 싹 없애는 꿀팁 공개(+곰팡이 세균 원인)

요즘과 같이 초여름 되었을 때 안 쓰던 자동차 에어컨을 처음 켜게 되면 맡게 되는 퀴퀴한 냄새 이건 정말 끔찍할 정도입니다. 이러한 냄새를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퀴퀴한 냄새의 원인

에어컨을 켰을때 나오는 퀴퀴한 냄새는 바로 곰팡이와 세균입니다. 에어컨의 찬바람 발생 장치에 습기가 맺혀 있게 되면서 송풍기를 타고 들어온 각종 먼지와 습기가 달라붙으면서 쌓이다가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한 결과랍니다.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고 청소를 하지 않은 이상 이러한 퀴퀴한 냄새를 없애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가장 빠른 방법은 청소업체에 차량을 맡기는 방법이 가장 빠르고 손쉬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바로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차량 한대당 최소 10만 원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하니 쉽지 않은 결정입니다. 

 

셀프 냄새 제거 팁 

스스로 차량에 발생하는 냄새의 제거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바로 베이크 아웃 즉 히터를 활용해서 최대 풍량으로 차량의 각종 필터와 통풍구를 말려 주는 겁니다. 물론 이러한 베이크 아웃 전에 에이컨 필터를 교체하고 최대한 통풍구와 실내를 청소해주는 게 더욱 효과가 있겠죠. 

 

차량 전체의 문을 닫고 나서 내부 공기 순환모드로 히터를 틀 코 최대 풍량으로 실내를 돌리면 됩니다. 물론 처음에 5분 내외로는 문을 닫고 실시하고 다음에는 전체 문을 열고 실시하는 게 좋답니다. 

 

2. 에어컨 필터 교체

두번째는 바로 에어컨 필터 교체입니다. 인터넷으로 본인에 차량에 맞는 필터를 구입한 후에 셀프로 교체해 주면 됩니다 조수석 대시보드를 열고 안쪽에 있는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 주면 됩니다. 

 

 

3. 에어컨 탈취 살균 스프레이 

다음으로 차량 탈취 살균 스프레이를 흡기구 주변에 뿌린 후에 에어컨을 돌려 주면 됩니다. 이때 외부 흡기 모드로 돌리고 차 와이퍼 부근에 있는 공기 흡기구에 스프레이를 뿌려주면 됩니다. 이렇게만 하면 퀴퀴한 냄새가 사라지게 됩니다. 

 

전 국민 99% 모르는, 미세먼지 많을 때 '이 버튼'만 누르면 차 안이 정말 쾌적해집니다.

 

전국민 99% 모르는, 미세먼지 많을때 '이 버튼' 만 누르면 차안이 정말 쾌적해집니다.

오늘은 미세먼지가 많은 때 요즘과 같이 꽃가루가 온 사방에서 펴져 나올 때 차 안 공기를 깔끔하게 유지하는 꿀팁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모르는 이 버튼을 한 번만 꾹 누

21k.site

4월 20일 부터 바뀌는 교통 단속, '이걸' 어기면 과태료 폭탄 맞아요.

 

4월 20일 부터 바뀌는 교통 단속, '이걸' 어기면 과태료 폭탄 맞아요.

오늘은 4월 20일부터 바뀌는 교통 단속 기준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이 보행자의 보호를 더욱 강화하는 쪽으로 단속 기준이 강화되었네요. 꼭 지켜야겠어요. 보행자 보호 구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