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99% 모르는, 미세먼지 많을때 '이 버튼' 만 누르면 차안이 정말 쾌적해집니다.

카테고리 없음

전국민 99% 모르는, 미세먼지 많을때 '이 버튼' 만 누르면 차안이 정말 쾌적해집니다.

오늘은 미세먼지가 많은 때 요즘과 같이 꽃가루가 온 사방에서 펴져 나올 때 차 안 공기를 깔끔하게 유지하는 꿀팁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모르는 이 버튼을 한 번만 꾹 누르게 되면 차 안 공기가 깨끗해진답니다. 

 

나만 모르는 내차 공기청정기능

물론 차종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2018년 현대 기아 차종부터는 공기 청정 모드를 기본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내차에는 이런 기능이 없어하면서 그냥 흘려들으실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기본 모드이니까 꼭 확인하세요. 

 

사람들이 내차에 공기 청정모드가 없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바로 따로 공기 청정 모드 버튼을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따로 그 버튼을 만들지 않았기 때문이죠. 동작하는 방법은 바로 내기 순환 버튼을 2~5초간 꾹 눌러 주면 됩니다. 이때 내기 순환 버튼이 깜박이면서 공기 청전 기능이 동작하게 됩니다. 

 

공기청정 모드 동작은

공기 청정 모드가 어떻게 동작하는 걸까요. 단순합니다. 실내에 에어컨 필터가 설치되어 있는데 이를 이용해서 차안의 공기를 정화하게 됩니다. 즉 내기 순환 모드에 바람의 세기를 조절해서 내부 공기를 좋게 만들게 됩니다. 

 

따라서 에어컨 필터의 정기적인 점검과 교체는 필수 일수 밖에 없습니다. 공기 청정 모드 내기 순환 모드 외기 순환 모드 시에 에어컨 필터를 통해서 공기가 들어오게 됩니다. 에어컨 필터는 1년에 한 번쯤 갈아주는 게 좋다고 하네요. 

 

공기 청정 모드 사용시 주의 사항

자동차 공기 청정 모드는 5분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공기 청정 모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외부 공기가 유입되지 않는 문제가 있답니다. 즉 내부 순환 모드에서만 공기 청정 모드가 동작하게 된다고 하네요. 즉 이 모드를 오랜 시간 사용하다 보면 실내 이산화 탄소가 증가하여 졸음 위험이 높아진답니다. 

 

또한 이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에어컨 필터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즉 이 모드 자체가 에어컨 필터가 오염되어 있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이겠죠. 

 

이상으로 자동차 공기 청정 모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5월부터 바뀌는 '자동차 범칙금', 하이패스 차로도 과속단속 한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5월부터 바뀌는 '자동차 범칙금', 하이패스 차로도 과속단속 한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우리가 고속도를 타게 되면 매일 마주하게 되는 하이패스 30km 50km 80km로 속도 제한이 되어 있지만 과연 과태료 폭탄을 맞을게 되는 걸까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연 하이패스 속도위반을 단

21k.site

'이 증상' 있으면 부모님 모시고 바로 병원 가야해요, 무시하면 큰일나는 중년 질병 증상

 

'이 증상' 있으면 부모님 모시고 바로 병원 가야해요, 무시하면 큰일나는 중년 질병 증상

오늘은 특히 중년이 되신 부모님이 이 증상이 있으시다면 바로 병원에 모시고 가야하는 중년에 나타나는 질병의 증상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꼭 기억해 두셨다가 급한일이 생기지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