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목통증으로 알고 있는 가장 결정적인 '거북목 목디스크 통증' 4가지 (+완화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사람들이 목통증으로 알고 있는 가장 결정적인 '거북목 목디스크 통증' 4가지 (+완화하는 방법)

오늘은 단순 목 통증 두통으로만 알고 있지만 가장 결정적인 목 디스트 통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능형근 통증

바로 첫번째가 능형근 통증입니다. 등 쪽 근육에서 담이 걸리게 되고 이 담 걸린 게 잘 풀리지 않게 됩니다. 근육 역시 찢어지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증상을 그대로 두게 되면 주변으로 퍼지게 됩니다. 

 

 

2. 팔저림 어깨 통증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어깨 통증입니다. 어깨 통증이 시작되면서 팔 저림 손 저림까지 나타나게 됩니다. 팔이 저리고 올리고 있는 게 편하다면 오히려 목디스크의 초기 증상을 의심해 보는 게 좋답니다. 

 

 

3. 두통, 현기증

목디스크의 증상으로는 바로 두통입니다. 단순히 타이레놀을 한알 먹고 말아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목인대 긴장, 손상 등으로 인해 손상된 신경이 머리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여기에 안구 통증까지 함께 있다면 병원을 찾아가세요. 

 

4. 기타 증상

목이 자주 아프고 뻣뻣할때 목의 통증이 어깨와 등으로 이어질 때 그리고 목을 돌릴 때 통증이 심해질 경우 병원을 찾는 게 좋습니다. 여기에 담에 걸리는 빈도가 잦아진다면 꼭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목 통증 완화하는 방법

1. 바른 자세 유지

목에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하는 첫 번째 방법은 바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디스크가 있으신 분들 대부분인 꾸부정한 자세를 유지하고 있답니다. 의식적으로라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 노력해야 합니다. 

 

2. 전신 근력운동

다음은 바로 근력 운동입니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내에서 근력운동이나 스트레칭 필라테스, 요가 등의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답니다. 

 

3. 침구 선택 

잠을 자는동안에 허리나 목을 편안하게 해줘야 합니다. 침대는 허리를 잘 받쳐줄 수 있는 재질을 선택해주는 게 좋습니다. 보통은 메모리 폼 매트리스 등이 좋습니다. 목 역시 개개인별로 편안한 베개를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똑바로 누웠을 때 목을 받쳐 줄 수 있는 베개가 좋답니다. 

 

 

전 국민 99% 모르는 '이것',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고를 때 딱 4가지만 기억하세요.

 

전국민 99% 모르는 '이것',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고를때 딱 4가지만 기억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몸의 건강을 위해서 선택하게 되는 영양제 건강식품 이것을 알면 손쉽게 내 몸에 맞는 영양제를 고를 수 있답니다. 나에게 100% 맞는 영양제 고르는 꿀팁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1k.site

수건에서 걸레냄새 안 나게 세탁하는 방법

 

수건에서 걸레냄새 안나게 세탁하는 방법

오늘은 수건에서 나는 걸레 냄새 몇 번을 빨아도 이 냄새를 사라지지 않더라고요. 곰팡이 때문이라고 해서 햇볕에 바짝 말리고 싶지만 쉽지 않더라고요. 오늘은 수건에서 나는 걸레 냄새 손쉽게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