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큰일나요' 오미크론 완치 후에도 기침이 계속 난다면 빨리 이것하셔야 돼요

카테고리 없음

'정말 큰일나요' 오미크론 완치 후에도 기침이 계속 난다면 빨리 이것하셔야 돼요

코로나 확진되신 분들이 오히려 그렇지 않으신 분들보다 많아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바로 할 수 있는 기침이 난다면 바로 해볼 수 있는 일상생활 속에 할 수 있는 꿀팁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러스가 목이 감염이 되게 되면 상피 세포가 손상이 됩니다. 이 상피 세포가 회복되면서 목이 민감해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민감해지는 목, 간질간질한 목 때문에 기침을 하게 됩니다. 

 

신선한 공기 

집안에 공기 청정기가 있다면 틀어주는게 좋습니다. 되도록 더러운 공기는 피하고 특히 담배 연기와 같은  기침의 원인 될 수 있는 유해 물질은 더더욱 피하는 게 좋습니다. 목을 더욱 건조하게 되는 선풍기 바람, 히터, 에어컨 등도 기침을 유발할 수 있으니 피하는 게 좋답니다. 

 

수분을 보충해 주세요.

다른 무엇보다 기침을 줄이는데 필요한 것이 바로 수분 섭취입니다. 건조한 목에 수분을 보충해주고 되도록이면 목에 자극이 되는 음료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주스 같은 산성 음료는 피하고 유제품 역시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게 가장 좋답니다. 

 

소금물 가글

소금물로 가글 하거나 식염수로 가글을 하게 되면 기침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나마 목에 있는 가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소금물로 가글 해주는 게 좋습니다. 

 

목에 좋은 음료

미국의 한 연구에서는 꿀이 기침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자기 전에 꿀 한두 숟가락을 먹게 되면 기침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꿀물을 먹거나 가글을 하게 되면 꿀의 살균 작용을 하는 글루콘산으로 인해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과가가 있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배즙, 생강차

폐기능을 강화시켜주면서 기침에도 효과가 있는 모과와 배즙, 생강차 등을 마시는 것도 기침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와 생각 꿀을 넣은 차를 물 대신 수시로 마셔주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이 식품' 절대 씻으면 안돼요. 식중독 걸립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이 식품' 절대 씻으면 안되요. 식중독 걸립니다.

오늘은 우리가 매일 먹는 이 식품은 절대 물로 씻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식중독에 걸릴 수 있다고 하네요. 혹시나 지금까지 이것을 씻었다면 절대 씻으시면 안 됩니다. 생닭 생닭은 물에 씻으면

21k.site

진짜 몰랐던 위암 신호, 트림에서 '이 냄새' 나면 바로 병원 가셔야 합니다.

 

진짜 몰랐던 위암 신호, 트림에서 '이 냄새' 나면 바로 병원 가셔야 합니다.

우리나라 분들이 짜로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게 되면 위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에 염증을 오래 얇게 되면 만성 위축성 위염에서 암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위염을 오랫동안 방치하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