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손쉽게 '검버섯' 없애는 방법, '이것' 하나면 바로 해결됩니다.

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손쉽게 '검버섯' 없애는 방법, '이것' 하나면 바로 해결됩니다.

나이가 들면 생길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검버섯이라고 합니다. 병원을 가서 레이저를 이용해서 검버섯을 없애는 방법도 있지만 집에서 간편하게 없앨수 있는 검버섯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는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경우 그리고 멜리닌 색소의 침착 그리고 피부가 건조할 경우에도 검버섯이 생기게 됩니다. 물론 노화로 인해서 피부에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레몬즙

레몬즙을 검버섯에 바르는 것 만으로도 효과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레몬즙을 검버섯에 발라주고 나서 30분 정도 방치한 뒤에 냉수로 세수해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미백 효과가 있다고 하니 꼭 한번 해보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애플 사이다 식초 

애플 사이다 식초가 검버섯 제거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애플 사이다 식초를 검버섯 있는 곳에 바른 후에 약 15분 정도 방치한 후 냉수로 세수하면 된다고 합니다. 물론 한두번 한다고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꾸준히 해주면 얼굴에 검버섯이 사라진다고 하네요. 

 

그외에 애플 사이다 식초의 효능은 칼슘과 효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면역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서 체중 감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또한 체내에 남아 있는 각종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기미와 검버섯 등이 있는 곳에 발라주게 되면 검버섯이 사라지는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네요. 

 

애플 사이다 식초 효능

꾸준히 먹게 되면 요로 감염을 막아주며 안구 건조증에도 도움이 되다고 하네요. 또한 소화 작용을 개선해 주면서 속쓰림, 더부룩함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또한 염증 개선 효과가 있어서 잇몸이 쓰리고 아프다면 입안에 이 식초로 가글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또한 눈 근육의 떨림 방지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어 피부와 머릿결에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다양한 효과를 볼수 있겠네요. 

 

섭취 방법 

섭취 방법은 식전에 물한컵에 애플 사이다 식초 1스푼을 타서 마시면 좋다고 하네요. 본인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농도로 타 마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