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 바뀌는 지원금 정책 11가지 , 늦으면 못받아요.(버스비 무료, 지하철 유료화 기초연금 64만원)

카테고리 없음

5월부터 바뀌는 지원금 정책 11가지 , 늦으면 못받아요.(버스비 무료, 지하철 유료화 기초연금 64만원)

 

버스비 무료 정책

버스비 무료 정책은 각 지자체별로 진행하게 되는데요 화성시의 경우 만 65세 이상, 만 7세에서 23세 이하까지 무상 교통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사용 방법은 무상 교통 전용카드를 발급받고 선불 충전 화성 지역 통행에 사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춘천시는 65세 이상 무상 교통지원을 실시합니다. 매월 최대 20회 춘천에 거주하시는 기초 연금을 받는 분들은 전철 및 시내 버스가 무료라고 합니다. 광명시, 안산시 역시 동일한 정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충청남도는 75세 이상 어르신의 버스비 무료 정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어린이와 청소년까지 확대한다고 하네요. 

 

 

생계 급여 10만원 추가 지급 

생계급여 가구 노인 분들에게 각 10만 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1인당 10만 원으로 이는 소득에서 제외한다고 합니다. 

 

수급자 근로사업 소득공제 50% 

일하는 수급자의 근로자의 소득 공제를 30%에서 50% 상향 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현재 일하시는 수급자 분들이 100만 원 소득이 발생한다면 30% 소득 공제해서 70만 원의 소득을 산정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를 50%로 상향하면서 50만 원을 소득으로 인정하게 됩니다. 

 

근로장려금 확대 

일하는분들중에 일하는 분들에게 일종의 장려금을 제공하게 됩니다. 근로소득 기준 금액이 단독 가구는 2400만 원 맞벌이 가구는 4800만 원 이하일 경우에 근로장려금을 받게 됩니다. 지급은 단독 가구 165만 원 맞벌이 가구 330만 원으로 상향된다고 합니다. 

 

기초 연금 40만원 확대 

기초 연급 월 최대 10만 원 부부 역시 16만 원으로 증액된다고 합니다. 노후 소득 보장 체제의 전반적인 개혁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보훈 급여 소득 공제 

이제는 보훈 급여 소득자의 경우에는 급여부분에 대해서 소득 공제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병 환자 건보 지원

당뇨병 환자 분들에게 혈당 측정기에 대해서 건보료 지원을 확대한다고 합니다. 

 

어르신 골다공증, 우울증, 국가 무료 건강검진 

현재 골다공증 무료 검진은 만 54세 만 66세 여성에서 만 60세 여성, 만 72세 여성까지 확대한다고 합니다. 또한 우울증 국가 검진은 50세 이후 5년 주기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퇴직금 소득제 미부과

앞으로는 퇴직금에 대해서 5000만 원까지는 소득세 부과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될 것 같네요. 

 

 

장수사진 무료 촬영 

70세 이상 어르신 분들께 무료 촬영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생계급여 상향

생계 급여 대상사 35% 이상으로 단계적으로 상향한다고 합니다. 현재 기준은 중위 소득 기준으로 30% 이상에서 이를 35%로 상향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즉 1인 가구의 경우에는 중위 소득 194만 원에서 현재 기준 30% 는 58만 원 생겨 급여 기준으로 35% 올리게 되면 68만 원으로 인상된다고 합니다. 이를 올해 하반기 시행 예정이라고 합니다. 

 

선착순 지급, 정부에서 뿌리고 있는 '반값 티겟 40만 장, 할인권 100만 장' 빨리 가져가세요. (+예매방법)

 

선착순 지급, 정부에서 뿌리고 있는 '반값티겟 40만장,할인권 100만장' 빨리 가져가세요. (+예매방

오늘은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정부에서 경제 살리기를 위해서 반값 티켓과 할인권 등을 빠르게 뿌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어린이날이다 어버이날이다 돈 들어갈 곳이 정말 많은 입장에서 이

21k.site

'어 이건 몰랐네' 운전자라면 꼭 알아야 '사고 안나는 운전 상식' 6가지

 

'어 이건 몰랐네' 운전자라면 꼭 알아야 '사고 안나는 운전 상식' 6가지

마름모 표시 횡단보도가 나온다는 뜻입니다. 마름모 표시가 나오면 속도를 줄여주세요. 약 30m 정도 이후에 횡단보도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는 꼭 속도를 줄여서 대비를 해주세요. 역삼각형 모양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