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 '이 경고등' 뜨면 절대 운전하면 안돼요. 운전자 99%가 모르는 '이것'

카테고리 없음

차에 '이 경고등' 뜨면 절대 운전하면 안돼요. 운전자 99%가 모르는 '이것'

운전자 대부분이 모르는 차량 경고등 이것 하나만 알고 있으면 바로 파악이 가능하답니다. 운전자가 꼭 알아둬야 하는 자동차 경고등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꼭 지인에게도 이 유익한 정보 공유해주세요. 

 

경고등 종류

빨간색 경고등: 바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정비소에 맡겨서 문제를 확인해야 합니다. 

노란색 경고등: 주행은 가능하나 안전 관련해서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니 빠른 시일에 정비가 필요합니다. 

초록색 경고등: 현재의 차량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차량의 상태를 알려주는 경고등입니다. 

 

 

주차 브레이크

 

이 경고등은 말그대로 주차 또는 수동 브레이크가 걸려 있는 상태라는 뜻이랍니다. 바로 주차 브레이크를 풀어주면 경고등은 사라지게 됩니다. 혹시나 주차 브레이크를 풀었는데도 불구하고 경고등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브레이크 액 수준이 정상보다 낮거나 브레이크 패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바로 정비받으세요. 

 

브레이크 패드

이 경고등은 말그대로 브레이크 패드에 마모가 많이 되었을 때 켜지게 됩니다. 이때는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해야 합니다. 

 

엔진 경고등 

엔진의 연료 공급 장치 결함 등의 다양한 결함이 발생하였을때 나타나는 경고등입니다. 엔진 제어 장치나 배기 등에 문제를 점검받아야 합니다.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이 경고등은 타이어 공기압에 문제가 있다는 경고등입니다. 실제로 타이어 공기압이 정상 수치가 아닐 경우에 이 경고 등이 들어오게 됩니다. 공기압을 조절해보고 안될 경우에 정비센터로 가야 합니다. 

 

오일 경고등 

엔진오일이 부족 오일 관련 계통 이상시에 점등되는 경고등입니다. 오일의 양이 문제가 없지만 계속 켜져 있다면 오일 펌프의 문제가 발생한 겁니다. 점검이 필요하네요 

 

배터리 경고등

배터리 방전 주로 겨울철에 자주 나타나는 경고등입니다. 단순히 배터리 방전된 경우 또는 각종 전기 장치에 이상이 있는 경우 이 경고등이 뜹니다. 큰 사고가 날 수 있으니 바로 수리가 필요합니다. 

 

냉각수 경고등 

이 경고등은 주로 여름철에 자주 볼수 있는 경고등으로 냉각수 온도가 정상 이상으로 뜨거워질 경우 점등됩니다. 이경우에는 차량을 운행하면 안 됩니다. 

 

 

ABS 경고등 

본 경고등은 ABS 브레이크 이상이 생겼을때 점등되는 경고등입니다. 

 

차량 안정성 제어 경고등

이 경고등이 들어오게 되면 차량의 미끄러짐등의 안정성 제어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는 뜻입니다. 표시등이 깜빡이는 것은 정상적으로 작동 중이라는 뜻입니다. 

 

순항 속도 제어

이 경고등은 크루즈 컨트롤이 켜져 있을때 점등됩니다. 정상적인 상황입니다. 

 

차선 변경 경고

능동적인 안전 시스템은로 차량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서 자동차가 차선을 이탈하면 점등됩니다. 

 

낮은 연료 표시기

말그대로 연료가 일정 수준 이하일 경우에 점등되는 낮은 연료 표시기입니다. 

 

위치 표시등

이 등은 표시등 이 계속 켜져 있는 것을 알려줍니다. 

 

브레이크 페달 

이 표시등은 발이 브레이크 페달에서 떨어져 있다는 표시등입니다. 

 

서리 제거기 

비오는 날 추운 날에 유리에 뒤쪽 창문에 발생하는 서리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차량 문 열림

차량에 문이 열려 있을 때 점등됩니다. 차량 문을 다시 닫아주면 꺼지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