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가 이 암을 예방한다고?

카테고리 없음

커피가 이 암을 예방한다고?

한국인들은 거의 매일 커피를 달고 살고 있죠. 아침에 일어나서 따뜻한 커피 한잔으로 시작하고 하루 종일 사무실에서도 커피와 함께 일상을 보내곤 합니다. 혹시나 커피의 효능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우리가 몰랐던 커피의 효능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리가 거의 매일 마시는 커피는 피로회복과 집중력 향상을 해줍니다. 하지만 그에 반해서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은 불면증이나 위산 과다 분비 많이 섭취하였을 경우 두통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장 질환이 있거나 불면증이 심한 경우에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하네요. 

 

하루 두세잔 필수

커피를 마실때 하루에 2~3잔 마시는 사람이 뇌졸중 위험이 32% 치매 위험이 28% 낮아진다고 합니다. 적당량의 커피의 섭취가 바로 각종 암의 발생 위험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커피 대장암 발병률 감소

대장암과 카페인과의 상관 관계를 조사한 연구에서 카페인이 오히려 대장암 발병률을 감소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루에 커피 3잔 이상을 마시는 사람의 경우 대장암 발생 위험도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83%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커피의 풍부한 카페인과 클로로 젠산이라는 성분이 항염과 항산화 작용을 해서 대장암 발생률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커피 피부암 감소

또한 연구 논문에서 커피를 많이 마시는 사람들이 커피를 적게 먹는 사람들보다 흑색종 발생 위험이 약 28%가량 낮았다고 합니다. 커피를 매일 한잔씩 더 마실 때마다 피부암 위험은 7% 씩 감소했다고 합니다.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과 클로로젠산 등의 항산화 성분은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세포의 자연적인 소멸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커피가 간암, 대장암, 방광암, 유방암등의 발생 위험을 낮추게 되는데 이는 바로 커피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발암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