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으신가요? 그럼 꼭 '이것' 하세요.

카테고리 없음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으신가요? 그럼 꼭 '이것' 하세요.

최근 들어 오미크론이 이슈가 되면서 건강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지신 것 같더라고요. 건강하게 그리고 오래 살기 위해서 필요한 필수적인 것 따분하게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 말고 구체적으로 어떤 걸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걷기 운동

건강하고 오래 살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필요한 게 바로 걷기 운동입니다. 걷기는 누구나 나이에 상관없이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게 되면 심혈관 질환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걷기 운동은 그 자체로 운동 강도가 낮아서 운동 효과를 보려면 일정 시간 이상 걷기 운동을 해야 하며 꾸준히 해야 효과 있습니다. 

 

걷기 운동을 할때 예를 들어 하루 1만 보 아니면 1만 5 천보 등의 목표량을 채우기 위해서 노력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1만 부를 걷지 않더라도 꾸준히 걷기 운동을 하게 되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기억력 향상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근력운동

스포츠의학 센터 전문의 의 경우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서는 걷기 운동과 더불어 근력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만 하고 근력운동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심폐기능 관련 운동이 되지 않아 운동효과가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걷기 운동과 더블어 스쿼드 플랭크 등의 근육 운동도 함께 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코어 근육을 향상해준다면 그만큼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스쾃는 권장 횟수는 한 번에 20회 하루에 3세트 어르신은 10회 4세트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플랭크의 경우에는 한 번에 20초 어르신은 10초 하루 3세트를 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진짜 큰일 나겠네' 직장인, 6월까지 '이것' 안하면 과태료 300만 원 물어요

 

'진짜 큰일 나겠네' 직장인, 6월까지 '이것' 안하면 과태료 300만원 물어요

오늘은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이것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바로 직장인 건강 검진인데요. 국가에서는 의무적으로 의무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작년에 건강검진을

21k.site

노폐물로 꽉 막힌 혈관을 뻥~ 뚫어 주는 음식 3가지

 

노폐물로 꽉 막힌 혈관을 뻥~ 뚫어 주는 음식 3가지

우리나라 국민들의 사망원인 2위가 바로 혈관 질환이라고 합니다. 혈관 질환의 경우 잘못되면 바로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무서운 질병입니다. 특히 노폐물로 꽉 막힌 혈관은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