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한번 걸리면 '슈퍼면역'? 재감염 가능성은 실제로 따져보니

카테고리 없음

오미크론 한번 걸리면 '슈퍼면역'? 재감염 가능성은 실제로 따져보니

오미크론 확진자수가 전 국민의 3분의 1 이상이 되면서 언제 어디서 오미크론에 걸려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일부 사람들 중에 차라리 빨리 오미크론에 걸려서 더 이상 확진의 공포에서 빠져나오고 싶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그럴까요. 오미크론 한번 걸리면 슈퍼 면역이 상기는 것이 맞을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재감염 가능성은?

정부에서는 현재 900만명 국민을 대상으로 해서 재감염 사례를 조사 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조사는 현재의 오미크론 변이 유행기에 재감염의 비율이 기존 유행 때에 비해서 현저하게 낮게 나타나자 혹시나 재감염 사례 누락된 건이 있는지 조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일부에서는 오미크론에 걸린후에 완치되면 슈퍼 면역을 가지게 되어 재감염이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방역 당국의 입장은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상대적으로 높게 되지만 재감염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한다고 합니다. 

 

재감염 사례는

현재의 국내 코로나 재감염 사례를 보면 과거 델타 변이 우세와 델타 이전의 인구 만 명단 33.6명 1.3명과 비교해서 이번에 오미크론 우세의 경우에는 1.8명~ 1.8명에 불과하여 재감염 발생 비율은 현저히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변이에 비해서 이번 오미크론의 경우에는 재감염 발생 비율이 현저히 낮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백신 접종한 완치자는 강한 면역력?

완치자도 백진 접종을 해야 재감염 가능성을 최소화 할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기본 접종인 2차 이후에 감염이 된 사람의 경우에는 3차 접종을 권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라고 감염과 백신 접종을 통해서 면역을 획득한 사람의 경우에는 미감염 백신 접종 완료 미접종 완치자에 비해서 강한 면역력을 보인다고 합니다. 

 

완치자는 재감염되어도 증상은 경미?

변이 바이러스의 특성 그리고 개인의 면역력 차이에 따라서 증상과 회복력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그 영향도에 대한 확실한 근거는 없다고 합니다. 

 

결론은 슈퍼 항제는 없다 잘못해서 재감염되면 더 큰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으니 조심하고 주의가 필요하다 일 것입니다. 

 

'심상찮은 경고음' 오미크론 걸렸던 분들 '이 증상'이 있다면 빨리 병원부터 가세요.

 

'심상찮은 경고음' 오미크론 걸렸던 분들 '이 증상'이 있다면 빨리 병원부터 가세요.

폐렴이 격리 해제 후에서야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후유증으로 심각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확진자 중 20% 이상 피로감, 호흡곤란, 건망증 질병관리

21k.site

 

4월부터 시작! 전국민 누구나 1인당 3만 원씩 받을 수 있어요 늦으면 못 받습니다.

 

4월부터 시작! 전국민 누구나 1인당 3만원씩 받을수 있어요 늦으면 못받습니다.

4월 7일부터 시작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숙박 지원이 시작되었습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말 그대로 4월 7일부터 6월 6일까지 국내 여행 숙박을 하게 되면 7만 원 이상의 경우에는 3만 원을

21k.site

필독, 모든 자동차에 '이것' 부착 의무화됩니다. 운전자라면 꼭 알아두세요.

 

필독, 모든 자동차에 '이것' 부착 의무화 됩니다. 운전자라면 꼭 알아두세요.

전방주시 태만 사고는 그만큼 사고 위험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모든 차량에 대해서 비상 제동 장치에 적용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국토 교통부 에서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