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몰랐던 췌장암 증상' 입속에 이것이 있으면 바로 병원가세요.

카테고리 없음

'아무도 몰랐던 췌장암 증상' 입속에 이것이 있으면 바로 병원가세요.

끔찍한 췌장암에 걸리고 싶지 않다면 꼭 입속에 이것 관리해야 합니다. 오늘은 아무도 몰랐던 췌장암 증상 입속에 있으면 바로 병원 가시기 바랍니다. 

 

 

악명이 높은 암은 바로 췌장암입니다. 췌장암은 엄청난 통증과 췌장암이 걸리게 되면 5년 이내 생존율이 상당히 낮다고 합니다. 평소에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어느 날 갑자기 증상을 발견하게 되면 3~4기 말기 암환자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췌장은

췌장의 길이는 15cm 정도되고 100g에 불과한 고구마 형태의 장기입니다. 췌장의 꼬리 부분은 비장과 겹쳐져 있고 몸통은 위장과 겹쳐있습니다. 췌장은 위치뿐만 아니라 기능 또한 다양하고 복잡합니다. 췌장은 소화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음식물 중에 탄수화물을 분해 하는 기관입니다.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잘게 분해하는 것이 바로 췌장입니다. 또한 췌장은 혈당 관리를 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슐린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입니다. 췌장 자체가 다양한 장기에 연결되어 있고 다양한 방면에 연관이 되다 보니 그만큼 췌장암 발견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췌장암은 아무래도 나이와 관련이 많습니다. 췌장암이 40대 이후에 급격하게 증가하게 됩니다. 췌장암 자체가 초기에는 통증 없이 진행 되다 말기 이후로 가면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췌장암과 치주염 연관성

이러한 췌장암과 우리 입속에 이것과 상당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입속에 있는 세균들중에 췌장암을 일으키는 세균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입속에 치주염을 일으키는 세균이 바로 췌장암을 일으키는 세균이라고 합니다. 즉 췌장암과 구강에 치주염을 일으키는 세균이 연관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한 과학 전문지에서는 췌장암환자들이 치주 질환에 취약하고 치야가 빠지는 현상이 있었다고 합니다. 

 

치주 질환은 잇몸에 염증이나 피가 나고 손상된 부위를 통해 혈액에 침투해서 췌장에 자리 잡게 되면서 바로 췌장암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치주 질환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췌장암 증상

취장암에 관련된 증상은 첫번째 소화 불량입니다. 상복부 쪽에 더부룩한 느낌이 있다면 의심해 보는 게 좋습니다. 

 

두 번째 증상은 바로 혈당의 급격한 변화입니다. 소화 기관 문제와 여기에 인슐린 분비 문제까지 겹치면서 혈당의 변화가 급속도로 나타나게 됩니다. 

 

 

세 번째 증상은 바로 황당 과 피부 가려움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췌장암 예방에 좋은 음식?

췌장암을 예방하기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췌장암을 예방하기 좋은 음식은 바로 마늘입니다. 마늘 자체가 항암 효능이 있으며 마늘에 들어있는 아르기닌, 프라보노이드, 황 올리고당 등이 췌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낟고 합니다. 

 

이러한 마늘을 섭취 하는 방식으로는 흑마늘 즙 또는 마늘 장아찌 형식으로 먹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