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에게 듣는 내 신용등급 올리는 노하우 공개

카테고리 없음

전문가에게 듣는 내 신용등급 올리는 노하우 공개

본인의 신용등급 관리는 정말 중요하죠. 신용등급 산정이 잘못될 경우에는 자칫 신용불량자로 빠질 수 있고 대출이나 이자 산정에 불리할 수 있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전문가에 듣는 내 신용등급 올리는 노하우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인 등급 파악하기

신용등급을 올리는 첫번째 노하우는 바로 본인의 신용등급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본인의 신용등급이 몇 등급인지 그리고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신용 등급은 무료로 3번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이스 지킴이나 올 크레디트를 통해서 신용 등급 파악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을 확인하면 신용 등급이 떨어진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하네요. 

 

신용 등급은?

실제 신용등급은 1등급에서 10등급으로 나뉘게 됩니다. 1~2등급의 경우에는 초우량 3등급은 우량 5~6등급은 보통 7~8등급은 주의 9~10 등급은 위험 등급이 됩니다. 최소 1~3등급이 되어야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신용 카드 사용

체크카드나 신용 카드는 월 30만원 이상 6개월 이상 기간 동안 연체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한 경우에 신용등급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고 4점에서 40점까지 가점을 받을 수 있지요.

 

장기적으로 우량한 카드를 꾸준히 써준다면 그만큼 신용등급이 올라가게 됩니다. 카드 한도는 되도록이면 많이 설정하고 적게 사용하는 것이 신용등급에 좋습니다. 실제 사용은 한도 대비 33%가량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대출 연체 없이 관리 

대출금의 이자 연체는 신용등급에 가장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일수 밖에 없습니다. 5 영업일 이상 10만 원 이상의 금액을 연체하는 경우에는 연체정보가 수집되어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연체 없이 관리하는 건 필수입니다. 

 

카드론, 현금 서비스는 독

카드론과 현금 서비스는 신용 등급에 굉장히 안좋은 독이 됩니다. 이 금리는 최소 10~ 20%가량이 됩니다. 내 현금 흐름상도 안 좋고 신용등급도 하락되는 안 좋은 서비스입니다. 

 

대출은 1 또는 2금융권에서만 

대출은 일반 시중은행이나 증권사 신협, 새마을금고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부업은 절대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통신료 보험료 연체 없이 납부

통신비와 보험료 등을 연체 없이 납부해 왔다면 신용점수를 올릴수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빠르게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답니다. 

 

 

'이걸로 끝~' 내 예금, 주식, 보험,미수령금, 포인트! 잠자는 내 돈 한 번에 찾는 꿀팁 (+신청방법)

 

'이걸로 끝~' 내 예금, 주식, 보험,미수령금, 포인트! 잠자는 내돈 한번에 찾는 꿀팁 (+신청방법)

오늘은 잠자는 내 예금, 증권, 주식, 보험, 미수령금, 포인트까지 한 번에 찾을 수 있는 꿀팁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잠자는 내 돈 찾기 방법 그것도 일괄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21k.site

'국세, 지방세,건보료, 통신료' 미환급금 이걸로 한 번에 신청하세요 (+신청방법)

 

'국세, 지방세,건보료, 통신료' 미환급금 이걸로 한번에 신청하세요 (+신청방법)

오늘은 본인의 모르고 신청 못했던 국세, 지방세, 건보료 통신료 그리고 각종 방송, 통신, 보험료 미환급금을 한 번에 조회하고 한 번에 신청하는 꿀팁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번

21k.site

 

'운동 다이어트 꿀팁' 잘못된 걷기 습관 큰일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운동 다이어트 꿀팁' 잘못된 걷기 습관 큰일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오늘은 누구나 다이어트를 위해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 바로 걷기 운동입니다. 걷기 운동만 꾸준히 한다면 우리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서 노폐물이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