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엇 큰일났네' 계좌이체 잘못했을때 빠르게 돌려 받는 방법 (+착오송금)

카테고리 없음

'엇 큰일났네' 계좌이체 잘못했을때 빠르게 돌려 받는 방법 (+착오송금)

계좌이체를 잘못했을 때 돈을 돌려받지 못할까 봐 전전긍긍할 수밖에 없죠. 이럴 때 계좌이체를 잘못했을 때 착오 송금되었을 때 이렇게 하면 빠르게 돈을 돌려받을 수 있어요.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착오 송금액인 5만 원 이상 1000만 원 이하인 경우 이 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및 조회

신청 대상 조건은 2021년 7월 6일 이후 발생한 착오 송금 건에 대상이 되며 금융 회사를 통해서 반환 신청이 진행된 건이며 착오 송금액이 5만 원 이상 1천만 원 이하 인건이어야 합니다. 착오 송금과 관련해서 법적 절차가 진행 중이지 않아야 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환 지원 절차

우선은 반환 지원 절차 첫번째는 금융회사에 연락합니다. 금융회사를 통해서 착오송금 수취인이 자진 반환을 불응하게 되면 착오 송금인은 예보에 반환 지원을 신청하고 지원 대상일 경우에 예보는 착오 송금인으로부터 부당이득 반환 채권을 매입하게 됩니다. 

 

예보는 금융회사 통신사, 행안부 등을 통해서 착오송금 수취인의 연락처 및 주소를 확보합니다. 이 정보를 토대로 예보는 자진 반환을 권유하게 됩니다. 

 

착오송금 수취인이 자진 반환에 응하지 않는 경우에는 법원의 지급 명령을 통해 회수를 진행하게 됩니다. 회수 완료 시에 회수액에서 회수에 소요된 비용을 차감한 후에 착오 송금인에게 반환하게 됩니다. 

 

방문 접수 

방문 접수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접수 일정은 평일 9시 부터 18시까지 가능합니다.

혹시 찍힌건가? 과속 단속되었는지 여기서 확인하세요.

 

혹시 찍힌건가? 과속 단속 되었는지 여기서 확인 하세요.

올해부터 과속 단속을 포함해서 자동차 법규 위반에 대한 단속이 상당히 강화되었습니다. 그만큼 범칙금을 내야 하는 사례도 종종 나오게 됩니다 특히 최근에는 스쿨존에서의 제한 속도는 30km

21k.site

대박! 집안에 이게 있으면 돈과 행운이 저절로 굴러들어 오는 물건 3가지

 

대박! 집안에 이게 있으면 돈과 행운이 저절로 굴러들어오는 물건 3가지

봄철을 맞이해서 집안을 이것으로 꾸밀 수 있다면 돈복이 저절로 집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다면 집안에 이런 식물을 놓아두는 것도 좋답니다. 금전운이 주렁주렁

21k.site

'병원 가실 때 간판 꼭 확인하세요' 대부분이 사람들이 모르는 이것

 

'병원 가실때 간판 꼭 확인하세요' 대부분이 사람들이 모르는 이것

오늘은 병원 가실 때 꼭 한 번은 확인하시고 가야 하는 이것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반의 OOO 의원: 진료 과목 oo과 일반의는 의대를 졸업한 후에 국가 고시를 합격한 의사 면허가 있는 사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