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소 사장님이 알려주는' 패딩 겨울점퍼 빨래 집에서 손쉽게 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세탁소 사장님이 알려주는' 패딩 겨울점퍼 빨래 집에서 손쉽게 하는 방법

이제 봄이 왔네요. 겨우내 입었던 두툼한 겨울 점퍼 패딩을 빨아서 옷장 깊숙한 곳에 보관한 시기가 왔습니다.  세탁소에 맡기자니 패팅 갯수만 몇개에 그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제는 집에서 손쉽게 패딩을 세탁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방법을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패팅 세탁을 위해서는 중성세제와 식초 그리고 세탁망을 준비해주세요. 

패팅은 지퍼를 올린 상태에서 옷을 뒤집어 주세요. 그리고는 세탁망이 있다면 세탁망에 넣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세탁망은 다이소에 가면 사이즈대로 몇천원에 구입이 가능해요

 

그다음 세탁기에 패팅을 넣고 식초 3 큰스푼을 넣어주세요. 식초는 악취 제거에 좋다고 합니다. 탈수는 중으로 해서 돌리세요

 

탈수가 끝나면 세탁기에서 옷을 꺼내서 그늘에서 한나절 정도 말려줍니다. 

 

가장 좋은 것은 집에 건조기가 있다면 건조기로 20분 정도 돌려주세요. 그러면 털이 다시 살아 올라옵니다. 건조기가 없다면 옷이 바짝 마른 상태에서 손으로 옷을 팡팡 두들려 주시면 뭉친 털이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꼭 한번 해보세요. 간단히 세탁할때는 뒤집어서 하고 식초 3스푼 넣고 돌리고 그늘에서 한나절 정도 돌립니다. 그리고는 건조기가 있다면 건조기로 돌려서 털을 살려내고 아니면 손으로 팡팡 두들겨 털이 살아나게 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