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꼭 가입하셔야 돼요' 가입대기만 10만명이라는 청년 도약 계좌

카테고리 없음

'이건 꼭 가입하셔야 돼요' 가입대기만 10만명이라는 청년 도약 계좌

 

 

오늘은 이번 당선인의 공약 사항인 청년이라면 꼭 가입해야 하는 청년 도약 계좌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청년이라면 꼭 가입 신청해야 하는 청년 도약 계좌 꼭 알아보시고 신청하세요. 

 

청년 도약 계좌의 주요 내용은 바로 10년 안에 1억 원이라는 목돈을 만들 수 있게 된다는 점입니다. 본인은 70만 원까지 납부하고 정부에서는 40만 원까지 지원해주면서 이자는 3.5%가량을 주게 됩니다. 여기에 비과세,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책입니다. 가입 안 하는 게 이상한 팍팍 밀어주는 제도입니다.

 

청년 도약 계좌

연 3.5% 금리에 월 70만 원까지 납입이 가능하네요 월 최대 40만 원까지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게 됩니다. 투자방식은 주식형, 채권형, 예금형 등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생애 최초 주택주입 등의 경우엔 중도인출 재개입이 허용됩니다. 

 

청년 도약 계좌 대상

가입대상: 19세에서 34세 청년 

유사 제도에 중복가입은 불가하네요. 

 

지원 내용

- 연소득 2400만 원 이하 : 매월 30만 원 저축 시 정부가 40만 원 지원하게 됩니다. 

- 연소득 3600만 원 이하 : 매월 50만 원 저축 시 정부가 20만 원 지원해줍니다.

- 연소득 4800만 원 이하 : 매월 60만원 저축 시 정부가 10만원 지원합니다.

- 연소득 4800만원 추가 : 매월 70만 원 저축 가능하며 정부 지원금은 없네요. 

 

 

청년 희망 적금

청년 희망 적금 역시 유사한 지원제도입니다. 2년 만기 기준으로 최대 36만원까지 지원해 주게 되는 현재의 제도 입니다. 연 복리 이자 9% 의 작지 않은 지원금을 제공해주게 됩니다. 현재 청년 희망적금에 가입한 인원은 총 290만 명으로 앞으로 청년 희망적금 가입자는 청년 도약 계좌로 추가 가입을 고민할 수도 있을 겁니다. 

 

이번 새로운 청년을 위한 정책의 시작으로 많은 청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입니다. 행복하세요. 

 

필독! 3월부터 새롭게 지급하는 정부 지원금 5가지

 

필독! 3월부터 새롭게 지급하는 정부 지원금 5가지

버스기사 지원금 소득이 감소하신 버스기사님들을 위해서 한시적으로 버스기사님께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원금은 1인당 100만원 가량이고 신청 기간은 3월 14일 부터 18일까지 이며 소

21k.site

 

'눈이 침침하다고요?' 의사가 추천하는 눈 건강에 좋은 케일 섭취방법

 

'눈이 침침하다고요?' 의사가 추천하는 눈건강에 좋은 케일 섭취방법

지중해에서부터 온 케일은 항염 작용이 탁월한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세포가 손상된 부위를 복원해주고 우리 몸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아미노산, 비타민 A, C 및 K, 섬유, 마그네슘, 철, 칼

21k.site

이거 걸리면 범칙금 7만 원+ 벌점 10점입니다. 단속이 강화되었으니 조심하세요.

 

이거 걸리면 범칙금 7만원+ 벌점 10점 입니다. 단속이 강화 되었으니 조심하세요.

오늘은 올해부터는 횡단보도가 있는 사거리에서 신호를 무시하고 우회전하게 되면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단속 역시 강화되었다고 하니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통은 좌회전 할때는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