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내차! 뿌옇게 변색된 헤드램프 돈안들이고 새것처럼 만드는 법

카테고리 없음

소중한 내차! 뿌옇게 변색된 헤드램프 돈안들이고 새것처럼 만드는 법

내차 헤드램프가 변색되고 부식되어 뿌옇게 변했다면 복원하고 싶은 마음이 들 겁니다. 왠지 세차를 하더라도 코팅을 하더라도 헤드램프가 뿌옇게 변색되어 있어 티가 별로 나지 않는 경우가 있답니다. 물론 이렇게 관리되지 않은 헤드램프 큰돈 들여 복원업체에 맡겨 관리받는 것도 한 방법일 겁니다. 하지만 집에서 간단히 돈 안들이면서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 그 내용 공개합니다. 

 

해드램프 세척방법

 

예전에는 헤드램프를 유리 재질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유리가 아닌 폴리 카보 에이트 재질을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햇볕을 자주 받다 보면 뿌옇게 변색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뿌옇게 변한 헤드라이트 간단한 세척 방법 복원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헤드램프 세척법은 우선 물로 램프 전체를 뿌려서 닦습니다. 물기를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둡니다. 이상태에서 유리 클리너로 한 번 더 문지르면서 전체 램프를 닦아 냅니다. 그다음 차량 코팅제를 스펀지에 묻힌후에 렌즈의 가장자리부터 중앙부로 코팅을 진행해주면 됩니다. 

 

스크래치 제거

우선 랜즈 클리너로 전체 해드램프에 묻은 먼지나 잡다한 것들을 제거해줍니다. 시중에 팔고 있는 스크래치 리무버를 조금 바른 상태에서 원을 그리듯 닦아내는 것을 2~3회 반복해줍니다.

 

 

치약 활용

우선 미백용 치약이 가장 좋고 일반 치약을 사용해도 됩니다. 치약과 안 쓰는 칫솔을 준비해 주세요. 치약을 전체 헤드램프에 바른 상태에서 칫솔로 빡빡 문질러 주세요. 이를 닦는 정도의 세기로 닦아 줍니다.  2~3분 정도 방치해주세요. 물을 뿌린 후에 다시 한번 행주 등으로 닦아 주세요. 이걸 2~3회 반복해주시면 좀 더 깨끗하게 할 수 있답니다. 

 

근본적으로 차량의 헤드램프 손상을 막기 위해서는 자외선이나 산성비 등에 노출되지 않도록 차량 전체를 커버를 씌우거나 램프 주변을 커버 시트로 덮어주어 자외선에 노출되는 부위를 차단하는 게 좋습니다.

 

'걸리면 과태료 100만 원 이에요.' 엄청나게 단속이 강화되었으니 꼭 지키세요

 

'걸리면 과태료 100만원 이예요.' 엄청나게 단속이 강화되었으니 꼭 지키세요

오늘은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게 되는 쓰레기를 잘못 폐기하게 되면 과태료 100만 원을 부과받을 수 있답니다. 꼼꼼히 챙겨서 미래를 위해 자연보전을 위해서라도 재활용 및 자원화될 수 있도록

21k.site

'몰라서 못 받은 정부, 지자체 지원금' 이제 여기서 한눈에 확인 신청하세요.

 

'몰라서 못받은 정부, 지자체 지원금' 이제 여기서 한눈에 확인 신청하세요.

정부에서 그리고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금 모르고 있어서 신청 못했던 그 지원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내가 지원금 받는 대상자이지만 몰라 못 받고 있

21k.site

'눈이 침침하다고요?' 의사가 추천하는 눈 건강에 좋은 케일 섭취방법

 

'눈이 침침하다고요?' 의사가 추천하는 눈건강에 좋은 케일 섭취방법

지중해에서부터 온 케일은 항염 작용이 탁월한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세포가 손상된 부위를 복원해주고 우리 몸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아미노산, 비타민 A, C 및 K, 섬유, 마그네슘, 철, 칼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