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글 제대로 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가글 제대로 하는 방법

가글 제대로 하는 방법

 

가글 제대로 하는 방법

 

요즘 들어서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개인 위해서에 대해서 민감하게 반응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리고 평소보다 손 씻기나 가글 하시는 분도 많아지셨고요. 그만큼 코로나가 우리 일상을 바꾸어 놓았네요. 

 

가글이 세균 죽이면서 우리 몸에 유익하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잘못 쓰면 오히려 우리의 건강을 해칠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제 구강 청결제인 가글을 올바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핸드폰이나 휴대폰으로 으로도 가글 제대로 하는 법을 보실 수 있어요 PASS

 

가글 제대로 하는 방법- 가글을 자주해주는게 좋나요?

화장실에 가보면 가글을 수시로 해주시는 분들이 종종 보이더군요. 칫솔질 후에 바로 가글을 하시는 분도 있고 시간 날 때마다 자주 가글을 해주시는분들이 많더라고요. 이렇게 자주 하는게 좋을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가글을 자주 하는 건 우리 몸에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가글의 세균을 죽이는게 유해균 유익균을 구별하여 죽이지 않든요. 우리 몸 특히 우리 입속에 살고 있는 유익균도 가글을 사용하면 죽게 됩니다. 입안의 유익균은 신진대사를 조절하거나, 혈당 유지에 도움을 주는 등의 유익한 활동도 저해하게 되네요. 

 

 

또한 가글을 너무 자주 하게 되면 가글의 성분으로 우리 입안이 건조해 지게건조해지게 됩니다. 입안이 건조해지게 되면 입냄새가 많이 나거나 충치 등의 잇몸 질환이 발생하게 될 수 있네요. 

 

 

 

 

가글 제대로 하는 방법 - 그렇다면 가글은 얼마나 자주 하는게 좋을까요. 

가글은 하루 1~ 2번 정도 30초 이내로 하는게 좋습니다. 

 

추가로 양치질 이후에 바로 가글하시는분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양치질을 하게 되면 치아 표면이 치약 성분으로 인해서 마모 되게 되고 구강 청결제 성분이 치아 표면에 안좋게 작용하게 되고요. 

구강 청결제의 성분과 치약의 계면 활성제가 만나서 치아의 변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치질한 후 30분 이내에는 가글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우리 일상에서 자주 하는 가글 제대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올바른 가글로 우리 잇몸과 입안 건강을 지킬수 있어야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아도브 아크로벳과, 이번에 새로 나온 쿠팡 OTT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넷 재택 근무 장려, 전화 인터뷰 시행 등의 거리두기 조치 그리고 아이폰, 갤럭시 폰을 이용한 코로나 현황 모니터링 도 필수입니다.  PAS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