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착순 바로 신청하세요' 신청만하면 가구당 20만원 그냥 줘요.

카테고리 없음

'선착순 바로 신청하세요' 신청만하면 가구당 20만원 그냥 줘요.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가구당 최대 1년간 20만 원의 돈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탄소 줄이기를 신청하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걸로 20만 원을 벌 수 있으니 안 하면 손해 아닐까요. 바로 신청해서 가정에 보탬이 되게 해 보세요. 

 

탄소 포인트제란?

탄소 포인트제는 기후위기의 대응을 위해서 온실 가스를 줄이기를 실천하기 위해서 가정이나 상가  등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서 탄소 포인스틀 부여하는 전 국민 온실 가스 감축 실천 제도를 말합니다. 

 

탄소 포인트제 참여

탄소 포인트제를 참여하게 되면 에너지 절감에 좀더 관심을 가지게 되며 그에 따라서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됩니다. 

참여 대상은 가정집의 경우 세대주나 세대원중에 한 명이 신청하면 됩니다. 상가의 경우에는 실 사용자가 신청하면 됩니다. 아파트 단지의 경우에는 건물 관리자가 대표로 신청하면 됩니다. 단지 기준은 150세대 이상이며 일반 건물의 경우에는 공용 부분을 관리하는 관리사무소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누리집에 접속하여 실명 인증 약관 동의 상세 정보를 입력하고 가입 완료하면 됩니다. 방문 신청도 가능해서 가까운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탄소 포인트 계산 방법

 

인센티브 부여

가정내 사용하는 에너지 을 과거 1~2년간 월별 평균 사용량과 비교해서 절감 비율에 따라서 탄소 포인트를 부여하게 됩니다. 탄소 포인트 지급 기준으로 감축률 5%에서 15% 이상까지 산정되며 전기는 15000포인트, 상수도 2000포인트, 도시까지 8000포인트 등을 제공받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