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해야 받을수 있어요' 모르면 못받는 2천만원 보상금

카테고리 없음

'신청해야 받을수 있어요' 모르면 못받는 2천만원 보상금

지자체들이 시민을 대상으로 해서 일정 항목의 보험을 들어놓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지자체에 주소를 둔 시민 그리고 도민은 별도 절차 없이 일괄로 보험에 가입된 보험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시민 안전 보험이랍니다.

 

보험료를 지차제에서 부담함으로써 시민들이 일상생활중에 예상하지 못한 사고를 당했을 때 보험 지원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주관은 지방자치단체가 하며 지자체 시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서 지자체가 보험료를 부담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신청을 하지 않으면 보험료를 받을 수 없답니다. 꼭꼭 확인하보 본인의 권리를 찾아가세요. 

 

사고 발생 시 보상절차는?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시민안전공제 사고처리 전담 창구를 통해서 사고를 접수해야 합니다. 공제회는 사고처리 안내와 절차 등을 안내해 주고 보상 여부를 판단 후 공제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청구기간은 사고사실을 안날로 부터 3년 이내입니다. 3년간 청구권을 행사하지 않는다면 소멸되는 권리입니다. 청구권자가 사망한 경우에는 유족이 대리인을 지정하여 공제금을 청구할 수 있답니다. 

 

각 지자체 별로 가입되어 있는 보험의 종류가 다르므로 시민안전 보험 사이트에서 확인하는게 가장 빠릅니다. 

가입 내용

가입내용은 각 지자체마다 다르긴 하지만 주로 자연재해 사망, 폭발 붕괴 상해 대중교통 이용 중 사고, 스쿨존 사고, 의료 사고 등이 발생했을 때 보상을 받게 됩니다. 또한 전 항목은 타 보험 제도와 상관없이 중복 보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 방법 

실제 보험금 청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고 발생 보험사 문의 해서 보험금을 신청 그리고 보험사가 관련 내용을 심사하고 보험금 송부하게 됩니다. 

 

 

보험금 청구 서류

 보험금 청구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상으로 지자체에 주소를 둔 시민 그리고 도민은 별도 절차 없이 일괄로 보험에 가입된 보험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행복하세요 

 

'이건 꼭 받아야죠' 1인당 10만원씩 공짜로 주는 지원제도

 

'이건 꼭 받아야죠' 1인당 10만원씩 꽁짜로 주는 지원제도

이건 꼭 챙겨 받아야 할것 같습니다. 문화 누리카드라는 이름으로 국민의 삶의 질과 저소득층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서 1인당 10만원 가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

21k.site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선착순 56만원씩 생활비 지원해줘요.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선착순 56만원씩 생활비 지원해줘요.

올해 물가가 어마어마하게 오르고 있죠. 코로나 사태에 우크라이나 사태까지 기름값부터 생필품 가격까지 안 오르는 게 이상할 정도로 모든 것들이 오르고 있네요. 이제는 월급 빼고는 다 오른

21k.site

'다신 못만날꺼라 생각했어요' 6개월 만에 다시 만난 유기견 감동 재회

 

'다신 못만날꺼라 생각했어요' 6개월만에 다시 만난 유기견 감동 재회

미국의 한 동물 보호소에 유기견 한 마리다 들어왔습니다. 그 녀석의 이름은 블루였죠. 블루는 거리를 배회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주민의 신고로 유기견 센터로 들어온 블루, 주인에게 얼마나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