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흡연 안돼요. 절대 안돼요. 간접흡연의 위험성

카테고리 없음

간접흡연 안돼요. 절대 안돼요. 간접흡연의 위험성

코로나 시대 폐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욱더 치명적인 질병이 바로 코로나입니다. 간접흡연으로도 코로나가 전파될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간접흡연의 그 막대한 피해 그리고 간접흡연이 얼마나 나쁜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간접흡연은 말그대로 흡연자 주변에서 발생하는 담배연기와 유해한 냄새들로 인해서 발생되는 타의적인 흡연을 말합니다. 간접흡연을 할 경우 담배 연기의 입자가 더욱 작아지기 때문에 폐에 더욱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직접 흡연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어쩔 수 없다 치더라도 전혀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본인의 폐를 망가뜨릴 수 있는 간접흡연은 더욱 심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간접흡연을 약 40년간 해온 폐와 흡연을 15년 동안 해온 폐의 비교 사진입니다. 말 그대로 간접흡연 역시 직접 흡연하는 것과 다를 바 없는 나쁜 영향을 끼진 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두통, 어지럼증, 기침, 각종 폐질환과 티코틴 중독, 호흡기 질환 등이 생길수 있습니다. 

출처: KBS 1 뉴스

담배를 피고 온 사람에 냄새는 쉽게 없어지지 않습니다. 그만큼 그 불쾌한 냄새가 온 집안에 남아 있게 되죠. 이러한 담배 냄새가 본인의 가족들에게 간접흡연의 피해를 주게 됩니다. 

그렇기에 우리 가족 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담배는 꼭 끊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간접흡연의 폐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담배는 백해무익하니 꼭 끊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