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돈이 부족해요' 힘들게 번돈 쉽게 빠져나가는 잘못된 습관

카테고리 없음

'늘 돈이 부족해요' 힘들게 번돈 쉽게 빠져나가는 잘못된 습관

월급날, 돈이 들어오기가 무섭게 바로 빠져나가고 금세 바닥을 드러내게 되죠 월급 말고 다른 것만 오르는 신기한 세상에 살고 있죠 실제로 직장인 10명 중에 6명은 월급이 들어온 후 얼마 되지 않아서 들어온 돈을 다 써 버린다고 합니다. 딱히 큰 지출이 있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그럼 월급이 통장을 스쳐 지나가는 사람들의 습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매일 아침 달고 사는 커피

직장인이라면 매일 아침 마시는 커피 한잔에 위로를 받곤 합니다. 하지만 자판기 커피가 아닌 일반 커피를 사먹는다면 어떨까요? 하루에 두 잔씩 커피를 사 마신다면 한잔에 4천 원 꼴로 잡게 되면 하루 8천 원 한 달이면 24만 원이 된다는 계산이 됩니다. 한 달 300만 원의 수입이 된다면 거의 8%가량이 커피를 마시는 데 사용되는 셈이죠. 

 

커피 자체를 포기하기는 상당이 어렵습니다. 봉지 커피를 사서 마신다거나 회사에서 제공하는 커피를 마시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원두를 사서 직접 내려 마시는 것도 커피값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외식 배달 음식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밖에서 사먹기는 조금은 부담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오히려 배달 서비스의 비중은 50%가량 늘었다는 기사가 보도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배달비용이 최대 2만 원까지 늘어났다고 하네요. 치킨 한 마리만 시켜도 2만 원이 훌쩍 넘는 현실 이것저것 귀찮다고 배달음식 시켜 먹으면 순식간에 월급이 사라 질 겁니다. 

 

부지런히 직접 요리를 해 먹거나 그것도 아니면 라면이나 간단히 해먹을수 있는 음식으로 한 끼를 때우는 건 어떨까요. 

 

저축하는데 뚜렷한 목표가 없다

돈을 모을만한 동기가 없이 무작정 돈을 모아야 겠다고 생각한다면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차를 사겠다 부자가 되겠다 아니면 집을 사겠다 그것도 아니라면 해외여행을 가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돈을 한번 모아 보세요. 돈을 모으겠다고 생각이 들게 되면 자연스럽게 소비를 줄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불필요한 쇼핑은 자제해야

다른 무엇보다 돈을 써서 스트레스를 푸는 경우가 있습니다. 굳이 없어도 되는 옷을 사거나 가방을 사거나 아니면 하다 못해 작은 화장품을 사기도 하죠. 비어가는 통장을 보게 되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쌓이게 될 겁니다. 구매하기 전에 이게 과연 꼭 필요한 물건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고 소비해 보세요. 

 

 

이상으로 , 힘들게 번돈 쉽게 빠져나가는 잘못된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행복하세요. 

 

'나도 할수있다!' 가난을 극복하기 위한 돈을 끌어당기는 습관

 

'나도 할수있다!' 가난을 극복하기 위한 돈을 끌어 당기는 습관

나도 할 수 있다 나도 해낼 것이다 나 스스로가 다짐하지만 쉽지 않은 것이 바로 부자로 가는 길 돈을 많이 버는 길입니다. 하지만 불가능할까요. 작은 것 하나를 바꿈으로 인해서 돈을 끌어 당

21k.site

 

필독, 부자되길 원한다면 꼭 알아야 할 돈을 부르는 습관

 

필독, 부자되길 원한다면 꼭 알아야할 돈을 부르는 습관

오늘은 본인의 인생을 바꿀지도 모르는 인생 필독 사항 이건 알아야 부자가 될 수 있는 작은 습관들에 대해서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작은 습관의 변화가 부자가 될 것인지 아니면 가난하게 살

21k.site

 

2022년 돈복이 잘 터지게 하는 생활 습관

 

2022년 돈복이 잘 터지게 하는 생활 습관

돈복이 들어오게 하는 생활 습관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돈복을 부르는 습관으로 생활에서 활용하면 좋을 만한 몇 가지 팁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돈을 나눠서 지출하라 돈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