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90%가 모르는...' 엔론 머스크, 세계최고 부자가 말하는 100억 버는 비법 5가지

카테고리 없음

'전국민 90%가 모르는...' 엔론 머스크, 세계최고 부자가 말하는 100억 버는 비법 5가지

엔론 머스크 그는 테슬라의 주가가 800불이 넘어가면서 세계 최고의 부자로 등극했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주가 폭등에 힘입어 아마존의 베이 존스에게서 최고 부호의 자리를 가져온 셈이었습니다. 그럼 그가 말하는 성공 비법은 무엇일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돈을 좇지 마라

성공하는데 돈이 우선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엔론 머스크의 절대적인 중심이 되는 철학이라고 합니다. 돈을 쫓아가는 삶이 아니라 본인의 꿈을 쫓아가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합니다. 당시 엔론 머스크의 자산은 10조 원대 지금 그의 자산은 무려 200조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머스크는 돈을 은행이나 주식에만 넣어두고 사는 건 좋지 않은 삶이라고 말합니다. 본인은 살아있는 동안에는 화성 기지 건설에 본인의 전재산을 대부분 사용할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돈을 적절하게 쓰지 못하는 삶은 실패한 삶이라고 여기는 그의 모토가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2. 목표는 높게 잡아야

머스크는 본인의 사업 목표를 생각보다 크게 잡았습니다. 화성에 인류의 새로운 기지를 만든다거나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방식으로 자동차를 만들어 낸다거나 그게 아니라면 비행기 속도의 엄청나게 빠른 열차를 만드는 것이 그의 목표입니다. 이제는 인간의 뇌를 이용해 조정하고 감정을 조정하고 현재와 같은 저용량 배터리에서 고용량 배터리로의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3. 열정에 집중해야

그가 과연 화성 탐사에 집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의 대답은 단순합니다. 인류의 미래가 지금보다는 나아졌으면 좋겠다입니다. 인류를 발전시킬만한 새로운 일을 하고 싶은 것이죠. 지구를 넘어서 새로운 화성이라는 거주지에 인간을 이주시킬 야심 찬 계획과 꿈을 현실로 만들고 싶은 것이죠. 

 

4. 주변의 비판을 무시하라

다른 사람들은 그의 약간은 오만한 계획에 대해서 실패를 바라는 것 같습니다. 스페이스 X 테슬라 같은 기업이 성공할거라고 믿는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불가능한 계획이라고 말하기를 즐겼습니다. 그가 주변의 비판을 대하는 방식은 간단합니다. 무시하는 것이죠. 

 

5. 모험을 즐겨라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용기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가 페이팔을 매각하고 2000억을 받았을 때 그는 성공한 사업가였습니다. 그는 새로운 사업에 나섰죠. 초창기 스페이스 X는 3번의 시험발사에서 모두 실패를 했고 테슬라는 제조, 공급, 디자인 모든 부분에서 문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는 그는 포기하지 않았죠. 그가 벌어들인 모든 돈을 회사에 투자했고 대부분의 돈을 다 썼지만 그는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머스크 그가 성공할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러한 그의 성공을 바라는 마음가짐에서 오는 건 아닐까요. 이상으로 머스크를 성공으로 이끌었던 성공 방식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