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순간 암에 걸려요' 암을 유발하는 4가지 음식

카테고리 없음

'먹는 순간 암에 걸려요' 암을 유발하는 4가지 음식

미국에 국립 보건원의 한 연구팀에서는 암이 전 세계의 가장 많은 사망 원인이며 암의 정복이 의료계의 가장 큰 숙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만큼 암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암을 발병시키는 환경적인 요인들 중에 아무래도 식습관이 암 발병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럼 우리의 식습관 중에 어떠한 것들이 암을 유발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공육의 섭취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섭취하는 일명 붉은 고기 가공육이 발암 물질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특히 대장암의 발병을 약 20% 가량 증가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붉은 가공육은 위암과 유방암 역시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는 붉은 고기의 고온 조리과정에서 만들어진 화합물이 암세포의 발달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금이 많이 들어간 식품

염장 식품을 자주 먹는 우리들이 조심해야 할것 같습니다. 소금 함량이 많은 식단은 그 자체로 위암의 발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염분을 많이 섭취하면 헬리코박터균에 의한 감염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금 함량이 높은 식단은 특히 위암과 식도암 등의 발병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뜨거운 음료

뜨거운 음료 역시 암 위험을 증가 시킨다고 합니다. 특히나 65도 이상의 음료를 마시는 것은 식도암의 위험을 높인다고 하네요. 뜨거운 커피 등을 마시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암 유발할 가능성이 두배 높다고 합니다. 

 

과자류

우리가 자주 먹는 탄산음료, 에너지 드링크, 시리얼 그리고 각종 과자 들 역시 암을 유발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식품내의 과당, 경화유, 인공 감미료 등의 성분 등이 암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식품은 특히 암뿐만 아니라 당뇨병 심장병 등의 만성 질환에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이상으로 우리가 일상생활에 모르고 먹는 암을 유발하는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러면 큰일나요' 무심코 지나치는 암을 유발하는 생활습관

 

'이러면 큰일나요' 무심코 지나치는 암을 유발하는 생활습관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는 우리의 생활 습관이 우리가 암에 걸릴 확률을 높인다고 하니 믿으시겠어요. 이것만 고치더라도 우리의 암에 걸릴 확률을 확실히 줄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우리가

21k.site

'이건 절대 하지 마세요' 직접 확인한 암 걸린 사람들의 공통점은 바로 이것

 

'이건 절대 하지 마세요' 직접 확인한 암 걸린 사람들의 공통점은 바로 이것

어느 분이 직접 암병동에서 느낀 점을 SNS에 올린 것이 이슈가 되었답니다. 그것을 바로 암에 걸린 사람들의 공통점입니다. 보통은 식습관이 암에 걸리고 안 걸리고를 결정할 것 같지만 생각보다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