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살면서 알아두면 써먹을때가 있는 조언

카테고리 없음

인생을 살면서 알아두면 써먹을때가 있는 조언

다른 사람은 나에게 관심이 없다.


나는 그것을 더 이상 할 수 없어'라고 말하지 마라. '어디 한번 해보자' 라고 말하라.


더 늦기 전에 건강관리를 하라. 건강할 때는 쉽게 눈치채기 어렵지만 몸은 생각보다 빠르게 늙어간다.

 

다른사람에게 잘해라

당신이 만만한 사람이 되라는 의미는 아니다. 당신은 허튼 짓을 하지 않고 상대방에게 잘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을 모욕하지 마라.당신이 그들보다 낫다고 생각하라. 또는 바보처럼 행동하라.



매일 배워라
멈춰 있는 당신의 뇌를 훈련해야 한다. 매일 배우기 위해 하루에 한 권의 책을 읽을 필요는 없다. 당신의 실수로 부터 배워라. 당신 주위의 사람들에게서 배워라. 그들이 당신를 가르치는 것에 마음을 열어라.

 


불평하지 마라
불평은 가장 큰 시간 낭비이다. 그것에 관해 어떤 것이든 하라. 그리고 만약 당신이 할 것이 없다면 그것에 관해 입을 다물어라.

세상은 평등하지 않다.
위험을 두려워하지 마라. 당신은 여전히 변할 수 있다. 두렵다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이 가장 후회되는 일이다.

 

호구처럼 사는게 호구로 만드는 사람보다 더 나쁘다.

 

생은 결국엔 존나 혼자입니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라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은 당신의 가족과 베스트 프렌드이다. 만약 가족이 없다면 가족을 만들어라. 인생에서 만나는 대부분의 사람은 단지 방문자이며 가족이 인생이다.


늙어서는 돈이 없으면 정말 비참해진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은 바로 '나'이다.

 

올라가긴 힘들지만 내려가기는 쉽다.

 

만약 당신이 사랑하지 않는다면 관계를 시작하지마라.

나는 여러번 이렇게 해 왔다. 사람들은 "우리는 모든 사람에게 기회를 줄 수 있다"라고 생각한다. 좋은 생각이 아니다. 당신은 사랑하거나 사랑하지 않는다. 당신 자신을 바보 같게 만들지마라. 그것은 당신과 다른 사람에게 옳지 않다.

이해가 안가면 외우면 이해가 간다.

젊을 때는 돈을 벌지 마라

 

매일 운동하라.

나는 최근까지 이렇게 하지 못했다. 건강한 몸은 인생에서 당신이 모든 것을 시작하는 곳이다. 만약 당신이 건강하고 강한 몸을 만들수 없다면 인생에서 당신은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  

진로선택은 부모님을 제외한 모든 사람과 상담해보아라

일기를 써라.
일기를 쓰는 것은 어린이들을 위한 것이 아니다.그것은 당신이 더 생각하는 사람 그리고 글쓰는 사람이 되길 돕는다. '나는 작가가 되고 싶지 않아' 라고 생각할지 모른다. 그러나 하루에 우리가 얼마나 많은 이메일과 문자를 하는가? 우리 모두는 작가이다.

 감사하라.
모든 사람과 모든 것에게 감사하다고 말하라.아름다운 날을 위해 감사하라. 당신의 이메일에 감사하라. 나를 위해 그곳에 있어주는 것에 감사하라.

사람들이 무엇을 생각하는지 신경쓰지 마라.
우리 모두는 결국 언젠가 죽는다. 정말로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중요한 것인가?



위험을 더 감수하라

 

겁쟁이가 되지마라.

다른 사람을 비난하지 마라
무엇이 포인트인가? 그들을 벌주기 원하는가? 다른 사람에게 비난하지 않는 것처럼 당신 자신도 비난하지 마라. 당신은 유일한 인간이다.



어떤 것이든 창조하라

유산을 남기지 마라, 당신은 어차피 이곳에서 유산를 보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 음악을  만들고, 책을 쓰고, 탁자를 만들고, 어떤 것이든 하라. 당신 자신에 관해 더 좋게 느껴질 것이다. 추가로 당신은 사람들이 사용할, 즐거운 어떤 것을 주게 된다.



너무 오래 돌아보지 마라


실행을 하라
앉아있지 말고 어떤 것이든 하라. 실행없이 결과는 없다. 당신은 많이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소크라테스처럼 당신과 나는 아무 것도 모른다. 그래서 우리는 계속 배워야한다.





직업이 아니라 분야를 선택하라. 
만약 당신이 어떤 것에 익숙해지길 원한다면 매년 그것을 하는데 시간을 써라. 만약 서로 다른 산업으로 이동한다면 당신은 그렇게 할 수 없을 것이다. 당신이 사랑하는 산업을 고르고, 밑바닥부터 시작하라. 당신은 결국 딱 맞는 역할을 발견할 것이다.


모두가 서로를 보는 상황에서, 당신 자신을 발견할때, 이제 당신이 이끌어갈 시간이다. 당신이 리더가 되길 결심할 때 당신은 리더가 된다.거기에는 가입이나 타이틀도 없다. 당신의 결정이 있을 뿐이다.



돈은 중요한게 아니다.

그것이 진실은 아니다. 그러나 당신이 자신을 돈에 관해 신경쓰지 않는 것처럼 훈련해야 한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너무 의존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그것들이 당신을 소유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