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밥솥 밥하는 법

카테고리 없음

압력밥솥 밥하는 법

 

 

압력밥솥 밥하는 법

 

 

저는 따뜻하고 잘된 찰진 밥을 먹는 게 정말 좋더라고요.

보통은 전기밥솥을 이용해서 밥을 하거나, 압력 밥솥을 이용해서 밥을 하게 되더라고요. 따뜻한 밥 한 공기에 행복함을 느낄수 있을 것 같아 참 좋습니다. 저에게는 한끼에 맛있는 식사가 아무래도 힐링이 되어 주는 것 같더라고요. 오늘은 우리에게 정말 중요한 압력 밥솥을 이용해서 맛있고 뜨끈한 밥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하루 한끼 따뜻한 밥을 해서 가족과 함께 한다면 그것보다 좋은 건 없겠죠. 가뜩이나 코로나로 인해서 힘들어하는 여러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이럴 때일수록 배를 든든히 한 후에 새롭게 시작하는것도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이렇게 중요한 압력밥솥을 이용해서 밥하는 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릴테니 꼭 끝까지 한번 읽어주시길 부탁드릴게요. PASS

 

 

압력밥솥 밥하는 법 - 상세 

 

 

우선 압력 밥솥에 밥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필요한 건 쌀이겠지요. 쌀과 같이 넣을 잡곡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계량컵 4컵을 기준으로 하면 쌀 4컵에 물은 5컵 조금 질은 밥을 원하면 5컵 반을 넣어 주세요. 

그러고 나서 당연히 압력 밥솥 뚜껑을 닫아주세요. 그리고 센 불에 올려 주세요. 센 불에 올린 후에 약 10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추가 올라오거나 추가 돌아가면서 소리가 나게 됩니다. 추가 올라오거나 돌아가기 시작하면 불을 약불로 줄여 주세요. 약 10분 정도 뒤에 불을 끄세요. 

 

 

압력밥솥 밥하는 법 - 뜸 들이기

 

 

그러고 나서 불을 끄고 나서 뜸을 들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자연스럽게 압력 밥솥에서 스팀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3~4분 정도 기다린 후에 압력 밥솥에 있는 증기가 모두 빠져나갔는지 스팀을 빼 보면서 확인합니다. 

스팀이 모두 빠져나간 걸 확인하시게 되면, 이제 뚜껑을 열어보세요. 이에 뜨끈하고 맛있는밥이 완성되었네요. 

 

 

식사 맛있게 하세요. 이상으로 압력밥솥 밥하는 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PASS

행복하세요. 

 

 

 

 

 

 

인터넷 재택근무 장려, 전화 인터뷰 시행 등의 거리두기 조치와 개천절  서울 행사 안 가기 그리고 아이폰, 갤럭시 폰을 이용한 코로나 현황 모니터링 도 필수입니다.  PAS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