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없애는법

카테고리 없음

발냄새 없애는법

발 냄새 없애는 법

 

발 냄새 없애는 법

 

 

오늘은 겨울이 되면 좀 더 민감해질 수 있는 부분인 발 냄새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오랫동안 신발을 신고 있다가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식당에 가거나 집에 돌아가게 되면 발 냄새가 심해 코를 찌를 때가 있게 되더라고요 다른 사람들이 피하는 것 같고 아무래도 이렇게 되면 고민이 안될 수가 없더라고요. 저 역시 발 냄새로 인해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건 정말로 싫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고 고민해 보고 한 제 발 냄새에 대한 제 경험과 노하우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발 냄새 없애는 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 내용 꼭 참고하셔서 남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발 냄새를 꼭 방지해 보세요. 

 

발 냄새가 나는 이유는

 

 

 

 

우선은 발 냄새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아갸겠죠 

발 냄새가 나는 이유는 정말 다양한 이유가 있게 되죠. 신발의 습기, 꿉꿉한 상태로 오래 신발을 두다 보니 곰팡이가 많이 발생할 수 있어요. 아니면 발의 각종 묵은 각질과 노폐물이 쌓여 있어 냄새를 유발할 수도 있네요. 원래 발에 땀이 많아서 땀으로 인해 양말과 신발이 습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세균이 번식하게 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발 냄새 제거하는 법 - 발 각질과 노폐물 제거 

발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본인의 발의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발 각질 노폐물을 제거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고요. 우선 풋 스크럽 또는 풋 면도기를 활용해서 제거해 주세요 따뜻한 물로 발을 불려 주시고 특히 풋 면도기를 사용해서 노폐물과 각질을 최소 일주일에 한 번씩은 제거해 주세요 그러고 나서 풋 로션이나 풋 크림을 발라주고 하루 밤은 양말을 신고 주무시면 뽀송뽀송한 발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초를 물에 타서 대야 넣고 발을 약 5분 내외 살균해주세요. 그러면 발에 있는 세균을 자연스럽게 없애주게 됩니다. 생각보다 효과가 좋으니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발 냄새 제거하는 법 - 풋 로션 또는 풋 크림 보습 보습

세균에 번식하는 건 땀이나 습한 상태로 오래 발을 방치하거나 아니면 보습이 안된 상태로 오랫동안 방치되는 경우더라고요. 발 냄새 제거하는 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풋 로션이 풋크림을 구매하셔서 매일매일 보습해주시는 건 잊지 마세요. 

 

 

 

 

 

 

발 냄새 제거하는 법 - 신발 세탁 

보통 신발 세탁하는 걸 잊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신발을 사서 오랫동안 세탁하지 않고 그대로 신고 다니시는 분들도 많고요. 옷을 세탁할 때처럼 신발도 잊지 말고 빨아 보세요. 직접 집에서 빠는 게 힘드시다면 가까운 빨래방을 방문해 보세요. 한 달에 한번 정도 빨래방에 가시면 신발 전용 세탁기가 있습니다. 그걸로 신발 세탁을 해주세요. 그리고 신발 전용 건조기를 사용하시면 좀 더 깨끗한 신발 상태를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집도 집안에 이상한 냄새가 많인 난다고 해서 알아보니 그 원인이 신발이었더라고요. 잊지 말고 신발 세탁은 꼭 해보세요 

 

 

이상으로 발 냄새 제거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