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0초만 눌러주세요' 목 어깨 뭉침을 한방에 풀어주는 바로 이곳

카테고리 없음

'딱 10초만 눌러주세요' 목 어깨 뭉침을 한방에 풀어주는 바로 이곳

요즘같이 비대면 시기이면서 추운 겨울이면 아무래도 몸이 움츠러들 수밖에 없답니다. 몸이 움츠러들수록 목이 아프고 어깨가 결리고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 피로까지 누적되고 추운 날씨에 몸을 웅크리고 있으면 목 어깨가 하루 종일 뻐근할 수밖에 없죠. 이럴 때 목과 어깨 뭉침을 한꺼번에 풀어줄 수 있는 팁이 있다고 합니다. 

 

 

어깨 뭉침에 좋은 스트레칭은 

허리에 양손을 올리고 목을 숙여 주세요. 

오른 손으로 왼쪽 머리를 잡고 오른쪽으로 약 45도 정도 각도로 머리를 기울여 주세요. 

약 10초간 자세를 유지하고 왼쪽 손으로 오른쪽 머리를 잡고 왼쪽으로 45도 정도 각도로 머리를 기울여 주세요 

동일하게 10초간 자세를 유지해 주세요 

이 스트레칭을 10회에서 15회 반복해 주시면 돼요. 

 

목 어깨 뭉침 풀어주기

목이나 어깨가 아프다고 무작정 목과 어깨 부위를 주물러 줄 경우 오히려 악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정확하게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 혈자리를 찾아서 풀어주는 게 중요한데요. 

 

어깨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방법으로는 첫번째가 아래 어깨 부위를 잡아주세요. 시원할 정도로 잡아주시고 고개를 좌우로 천천히 5회 정도 돌려주세요. 딱딱 소리와 함께 어깨와 목 근육이 풀리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사진 출처: 강남 허준 박용환 TV

다음으로는 머리 부분에서 목과 만나는 부위를 누르고 머리를 좌우로 움직여 주세요. 이 부위를 5회이상 좌우 부위를 눌러주면서 머리를 움직여 주시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