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을 빠르게 높이는 9가지 방법

카테고리 없음

자존감을 빠르게 높이는 9가지 방법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세요.
다른 사람을 대할 때 무례하면 안 되지만 동시에 추구하는 가치를 오도해서는 안 됩니다. 즉, 다른 사람의 비판과 비판이 두려워 자신이나 원하는 대로 가장해서는 안 됩니다. 상황에 맞는 방식으로 자신과 생각을 자신 있게 표현하세요. 타인의 시선이나 자신을 숨기는 건 진정한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누군가를 도와 주세요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은 "누군가를 돕는 것"입니다. 당신의 재능, 기술 및 능력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을 돕습니다. 누군가를 직접 돕거나, 유용한 리소스를 공유하거나, 스스로의 재능을 공유합니다. 이런식으로 누군가를 돕는 것은 자존감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스스로 경계를 그려보세요
자존감을 회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개인적인 경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우선 자신의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알고 그려야 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그 선을 넘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미리 알아야 합니다. 한계를 넘어선 이들에 대한 강력한 경고도 필요합니다  자신감이 있다는 것은 명확한 경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욕심을 버리세요
완벽해지고 싶은 욕망을 버리십시오. 누구에게나 남보다 낫고 싶은 욕망이 있다. 그것은 외모, 재산 또는 재능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달성되지 않으면 낮은 자존감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그 사람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성공에 대한 스스로 정의 내리세요
성공이 당신에게 의미하는 바를 스스로 정의하십시오. 물질적 성공이 성공의 전부는 아닙니다. 당신을 정의하는 성공적인 삶에 만족한다면 당신은 성공한 것입니다. 자신을 정의하고 그에 따라 인생을 계획하면 자존감도 높아집니다.

 

목적이 있는 삶을 살아보세요
인생의 목적과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단기 및 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설명합니다. 그리고 목표를 향한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지, 목표를 수정할 필요가 없는지 자주 확인하십시오. 목적이 있다면 인생에서 우선 순위를 어디에 둘 것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작게 시작하세요
사람들은 위대한 일을 성취하려다가 실패할 때 큰 좌절을 경험합니다. . 작게 시작합시다. 매월 목표를 설정합니다.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운동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면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운동을 하는 것도 괜찮다. 이와 같이 작은 일에 성공하면 짧은 시간에 큰 일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길 것입니다. 당신의 자존감을 해치는 사람들을 멀리하세요.


운동을 시작해 보세요
성취감을 느끼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운동입니다. 트레이닝 후 몸이 달라지는 것을 보고 전보다 가벼워진 느낌이 든다면 전보다 자신감이 생길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운동도 이별을 극복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별 후 자존감을 잃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훈련을 해서 예전보다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가지면 과거의 후회는 차츰 사라질 것입니다.
 

주변 환경을 긍정적으로 바꿔보세요.

 주변 환경이 자존감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자존감과 관련된 책을 아무리 읽고 연습해도 주변 사람들이 내 자존감을 먹어 치우는 건 소용이 없다. 나를 무시하는 사람들은 아닐지라도 낮은 자존감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항상 패배하는 사람, 부정적인 사람, 거절하는 사람에게 적용됩니다. 가족 중에 그런 사람이 있으면 집을 나서고, 친구 중에 있으면 금세 지는 것을 멈춥니다. 당신의 연인이 그런 사람들 중 하나라면 즉시 끝내십시오. 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 부정적인 에너지가 전달되어 자신도 모르게 부정적이고 우울하고 용기있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연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