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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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울특별시는 2021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2020년 12월 1일(화) 10:00부터 12월 14일(월) 18:00까지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실시하네요

21학년도 취학통지서는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학부모가 온라인에서 취학통지서를 확인 후 해당초등학교로 제출할 수 있도록 2017학년도부터 시행되었으며, 취학아동의 보호자가 서울시 홈페이지에 접속,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후에 이용할 수 있네요

 

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는 취학아동의 보호자는 세대주, 부모, 조부모이며 자녀와 따로 거주하는 부모의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네요

 

 

 

 

21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학생은 원칙적으로 만 6세 아동으로 2014년 1월 1일부터 2014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입니다. 온라인 제출 신청 후 출력을 원할 경우 민원결과 화면에서 출력이 가능하며, ‘초등학교 입학생 필수 예방접종 안내문’을 함께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출력 가능하네요

예방접종 서류 안내문 출력

 

민원 신청·발급 | 서울시 온라인 민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초ㆍ중등교육법 시행령 제17조에 의거한 취학할 아동의 보호자에게 취학통지를 하는 민원사무로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통지 및 취학할 초등학교로 제출합니다.온라

minwon.seoul.go.kr

 

 

기간은: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14일간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취학아동 보호자의 경우 온라인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 해당 동주민센터 직원이나 통장 등을 통해 인편 및 우편으로 취학통지서를 전달받게 되며, 전달받은 취학통지서를 예비소집일에 지정된 초등학교에 제출하여야 합하네요

 

또한,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이용한 학부모의 경우에도 해당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에 취학예정 아동과 함께 반드시 참석하시어 입학과 관련된 사항을 안내받아야 하네요

 

< 이용 가능 기간 : 2020. 12. 1. 10:00 ~ 12. 14. 18:00 >

 

※ 1년 조기입학 또는 입학연기 신청은 2020.12.31(목)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세요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주의사항

 

1. 서울시에 거주하는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하네요

2.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고 예비소집일에는 취학 예정 아동과 함께 필히 참석하셔야 합니다.

3.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을 하지 않을 경우 인편을 통하여 방문 배부되며, 취학할 초등학교의 예비소집에 참석할 때 지참하셔야 합니다.

4. 제출 신청하는 취학통지 정보는 매 시 정각 기준 자료입니다.

5. 제출 신청 후 주소지가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 기간 중 다시 신청하여야 합니다.

6. 서비스 기간 중 전입신고를 하였을 경우 취학통지 정보는 전입신고 다음날 적용됩니다.

7. 예방접종 안내문은 다운로드하여 내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8. 서울시 방과 후 초등 돌 봄시설 '우리 동네키움센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 동네 키움 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네요

 

https://minwon.seoul.go.kr/icisuser/minwon/info.do?mwnId=1477368647810

 

민원 신청·발급 | 서울시 온라인 민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초ㆍ중등교육법 시행령 제17조에 의거한 취학할 아동의 보호자에게 취학통지를 하는 민원사무로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통지 및 취학할 초등학교로 제출합니다.온라

minwon.seoul.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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