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전기차 보조금

카테고리 없음

2021 전기차 보조금

2021 전기차 보조금 

전기차 보조금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구매시 정부에서 지원하는 2021년도 구매 지원금 기준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 전기차 보조금

최근에 정부에서는 무공해차 즉 전기차와 수소차에 대한 구매 보조금 예산을 기존 대비 32% 가량 늘리고, 차량 가격별로 지원기준을 총 3단계로 변경 하였네요. 

 

따라서 9000만원 이상 전기차의 경우에는 지원 자체가 되지 않고 6000만원 미만은 보조금 산정액을 지원받을수 있게 되었네요. 

 

이제 배터리 효율이 높은 전기차에 더 많은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현재 고성능 고효율 차량에 대한 지원이 강화되어서 배터리 용량에 따른주행 거리보다는 배터리 효율성에 따른 전비 비중을 확대했습니다 

 

 

동절기 성능 개선된 저온 주행거리가 우수한 에너지 고효율 차량에 50만원의 인센티브가 부여되게 되네요. 

에너지 효율 인센티브

 

 

지원금액은 

전기차 기격 구간별로 지원 보조금 기준이 차등 적용됩니다.

 

 9천만원 이상은 아예 지원이 배제 되고, 6~ 9천만원 사이 모델은 산정액 즉 지원금의 50% 지원 되며 6천만원미만 모델은 전액 지원됩니다. 

보조금 지원 기준

 

추가 지원 내역 

그리고 추가로 전기 택시의 보급 확대를 위해서 지원금 외에 추가로 200만원을 지원하게 되고 전기 화물차 역시 지원금 역시 512만원 지원에서 600만원 지원으로 금액이 상향되었네요. 

 

또한 이륜차의 경우는 시장 교란 방지를 위해서 최소 자 부담금인 75만원을 설정 AS 의무 기간 및 보험 증서 제출을 의무화 하게 되네요. 

 

이상으로 2021 전기자 보조금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PAS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