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염증완화·기억력향상

카테고리 없음

타트체리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염증완화·기억력향상

타트체리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염증완화·기억력향상

 

개요:


I. 소개
II. 타트 체리의 장점
A. 염증 감소
B. 수면에 도움
C. 심장 건강 증진
D. 면역력 강화
E. 근육 회복에 도움
F. 관절염 통증 완화
G. 체중 감량에 도움
H. 제2형 당뇨병 위험 감소
I. 인지 기능 개선
III. 타트 체리의 부작용
A. 배탈
B. 알레르기 반응
C. 약물 상호 작용
IV. 복용량 및 일일 권장 내성
V. 결론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타트 체리는 작고 신맛이 나는 붉은 열매로, 많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신선, 냉동, 건조 또는 식이 보조제로 사용할 수 있으며 파이, 잼 및 주스와 같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일 허용량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염증 감소
타트 체리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심장병, 암, 관절염과 같은 여러 만성 질환의 원인이 되는 체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트 체리는 염증을 줄임으로써 이러한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에 도움
타트 체리는 수면-각성 주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천연 공급원이며, 여러 연구에 따르면 타트 체리 주스를 섭취하면 건강한 성인과 불면증 환자 모두의 수면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면의 질과 지속 시간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장 건강 증진
타트 체리에는 심장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모든 것이 심장 질환 예방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면역력 강화
타트 체리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트 체리는 신체의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중화함으로써 면역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는 세포와 조직에 효과적입니다. 다음에 대한 손상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근육 재생에 도움
타트 체리는 운동 후 근육통을 줄이고 근육 회복을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체내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으로 밝혀진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관절염 통증 감소
타트 체리는 관절염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타트 체리 주스나 보충제를 섭취하면 골관절염과 류머티즘 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과 뻣뻣함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체중 감량

체중 감량에 도움
일부 연구에 따르면 타트 체리는 염증을 줄이고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두 가지 모두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제2형 당뇨병 위험 감소
타트 체리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당뇨병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인지 기능 개선
타트 체리는 인지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12주 동안 타트 체리 주스를 섭취하면 경증에서 중등도 치매를 앓는 노인의 기억력과 인지 기능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타트 체리의 부작용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타트 체리는 일반적으로 섭취해도 안전하지만, 몇 가지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복통:
일부 사람들은 타트 체리 제품을 섭취할 때 복통, 설사 또는 복부 팽만감과 같은 소화 문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타트 체리는 일부 사람, 특히 복숭아, 자두 등 같은 과에 속하는 다른 과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약물 상호 작용:
타트 체리는 혈액 희석제 및 고혈압 약과 같은 특정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타트 체리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용량 및 복용량
타트 체리 보충제의 권장 복용량은 제품 및 개인의 필요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보충제를 시작하기 전에 보충제 라벨의 지침을 따르고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하루에 480-1200mg의 타트 체리 추출물을 사용했으며, 이는 타트 체리 주스 약 100-200mL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결론


타트 체리는 맛있고 영양이 풍부한 과일로, 염증을 줄이고 심장 건강을 증진하며 수면을 돕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잠재적인 부작용과 상호 작용이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타트 체리 제품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타트 체리 제품이 본인에게 적합한지 확인하려면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아르기닌 효능 5가지와 안전한 섭취법, 여자가 먹어도 되나요?

 

아르기닌 효능 5가지와 안전한 섭취법, 여자가 먹어도 되나요?

아르기닌 효능 5가지와 안전한 섭취법, 여자가 먹어도 되나요? 아르기닌 효능 아르기닌은 신체의 다양한 생리적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입니다. 아르기닌은 혈류 조절을 돕고 신체

snail01.tistory.com

비트차 효능과 비트차 부작용, 비트먹는 방법

 

비트차 효능과 비트차 부작용, 비트먹는 방법

비트차 효능과 비트차 부작용, 비트 먹는 방법 서론 A. 비트차의 설명과 유래 II. 비트 차의 8 가지 이점 III. 비트 차의 부작용 IV. 비트 차를 만들고 마시는 방법 V. 결론 비트차 효능, 비트 뿌리 차

snail01.tistory.com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유튜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