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폭팔, 제과 제빵 자격증 시험 12만명이 몰린 이유는 바로... 이것

카테고리 없음

인기 폭팔, 제과 제빵 자격증 시험 12만명이 몰린 이유는 바로... 이것

사진 출처: SBS 뉴스 이하 동일

 

최근에 국가 자격증이 제과 제빵 기능사 응시자 수가 12만 2천명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2020년 8만 7명에서 응시자수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디져트 문화가 커지면서 제과 제빵 분야가 취업 뿐만 아니라 창업도 가능한 분야로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취업이 어려운 점 역시 영향을 미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취업과 창업에 유리한 자격 취득에 사람들이 나서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45세 이상의 경우에는 제과제빵 자격증 교육 비용의 일부 금액을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고 합니다. 자격증 취득으로 노후 대책도 수립하고 여기에 취미도 가질수 있다고 하니 일석 이조라고 하네요. 

유튜브 보기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건강보험료 5개월간 할인, 주의! 신청하지 않으면 깍아주지 않습니다. (+신청방법)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건강보험료 5개월간 할인, 주의! 신청하지 않으면 깍아주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 입니다. 매달 나가는 돈중에 적지 않은 부담이 되는 돈이 바로 건강보험료입니다. 22년 9월부터는 건보료가 오른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걱정이 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21k.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