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이 구멍이 뚫렸나?' 전국 천둥, 번개, 돌풍 동반한 '강한비' 최대 300mm.... 위험 시간대와 지역은?

카테고리 없음

'하늘이 구멍이 뚫렸나?' 전국 천둥, 번개, 돌풍 동반한 '강한비' 최대 300mm.... 위험 시간대와 지역은?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입니다. 오늘은 집중호우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마전선이 밤사이 중부지방으로 내려오면서 현재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시간당 최대 50mm이상 집중 호우가 내리는 지역도 있다고 합니다.

 

전국 기준으로 예상 강수량을 보면 중부지방은 최고 250mm ~ 300mm 까지 집중호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집중호우 위험 시간대 지역은?

북한 지역을 통과하던 장마 전선은 이제 남하해서 중부지방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도권 강원도 충남 지역에 강한 비를 뿌리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집중호우가 이어질것으로 예상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호우경보 :

인천, 서울, 충청북도(증평, 음성, 진천, 충주, 청주), 충청남도(당진, 홍성, 서산, 태안, 예산, 아산, 천안), 강원도(평창평지, 횡성, 원주, 영월), 경기도

 


- 호우주의보 :

충청북도(제천, 단양, 괴산),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양구평지, 정선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춘천, 화천, 철원)

 

 

수퍼 컴퓨터 예상을 보면 수도권 강원도 영서 충남 지역에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낮시간이 되면 장마전선은 더욱 남하 하면서 수도권 강원도 그리고 충청도 전지역 그리고 경북까지 강한 비가 내리는 지역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강한 비가 내리는 시간대는 어제 저녁부터 오늘까지 수도권, 강릉 지역은 250mm 300mm 충청도 지역은 50 ~150mm 그밖에 지역은 10~60mm 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이번 비는 밤시간에 더욱 강해지는 특징을 보일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비는 이번주 주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에서 천둥소리가 나거나 무언가 떨어지는 소리가 난다면 바로 대피해야 하고 대피할때에는 높은곳에서 낮은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농작물 피해에도 주의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