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하나면 졸음운전 사라집니다.' 운전할때 고통스러운 졸음 싹 없애는 꿀팁

카테고리 없음

이것 하나면 졸음운전 사라집니다.' 운전할때 고통스러운 졸음 싹 없애는 꿀팁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입니다. 오늘은 이것 하나면 졸음운전이 사라지게 되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잊지 말고 이것 꼭 실천해 보세요. 이것 하나면 졸음 바로 해결 

 

졸음 한방에 깨는 방법

운전할때 가장 큰 고통이 바로 졸음입니다. 고속도로를 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볼 수 있는 문구가 바로 졸음운전 절대 금지라는 문구입니다. 그만큼 사고의 지름길이 바로 졸음이랍니다. 이런 졸음을 한 번에 없앨 수 있는 꿀팁이 있다고 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커피 냅 효과

가장 좋은 방법은 20~ 30분 정도 잠시 쉬어가는 겁니다. 졸음 쉼터에 가서 바로 주무시지 말고 커피 한잔과 함께 수면을 취하는 겁니다. 낮잠을 자는 것이 바로 졸음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너무 당연한 거 아니냐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커피를 마시고 15분 내외로 바로 수면을 취하게 되면 푹 잘수 있으면서 피로 물질을 바로 없애준다고 합니다. 15분에서 20분 내외로 수면을 취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환기 

여름철에는 더워진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 에어컨을 자주 틀게 됩니다. 에어컨을 틀다 보면 자연스럽게 문을 닫게 되고 그러다 보니 차내 이산화 탄소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산화탄소는 졸음을 유발하게 됩니다. 자주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세요. 

 

주전부리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바로 주전부리 입니다. 잠이 오지 않도록 입이나 몸을 자주 움직여 주는 것이 잠을 깨는데 상당한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근육이나 몸을 움직이다 보면 몸속으로 산소가 공급되어 잠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졸음운전 유발 음식 

그리고 추가적인 팁 졸음운전을 유발하는 음식 말그대로 식후 식곤증을 유발하는 음식은 바로 우유, 바나나, 생선, 아몬드 호두 그리고 단 음식 등이라고 합니다. 흰 빵이나 흰쌀밥 등의 혈당을 빠르게 공급하는 음식 역시 졸음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