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중부지방 천둥 번개에 최대 150mm 물폭탄, 이번주 내내 장맛비 쏟아져요.

카테고리 없음

오늘부터 중부지방 천둥 번개에 최대 150mm 물폭탄, 이번주 내내 장맛비 쏟아져요.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입니다. 기상청은 27일부터 전국에 걸쳐서 강한 장맛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이번에 시작되는 장맛비는 최소 이번주 내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중부 지방 장맛비 시작, 남부 열대야

장마는 주로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비를 뿌릴 것으로 예상되며 남부 지방에서는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또한 중부지방에서는 중국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영서 등 중부 지방에서 최대 15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예상되는 강수량의 경우 서울, 경기, 강원 영서 지방은 50 ~ 100mm 충청도 북부 지방은 20 ~ 60mm 강원도 동해안의 경우 5 ~ 30mm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국 이 대체로 흐리면서 중부 지방과 경북 북부 지방 제주도 지방에는 가끔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남부지방에서는 열대야가 이어지면서 곳에 따라서는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강풍 예비 특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6월 27일 오전에는 흑산도 홍도에서 시작으로 오전에는 서해 5도 오후 12시부터는 인천 전라남도 충청남도 경기도 전라북도에 강풍 특보가 발효될 예정입니다. 

중부 지방에는 북쪽의 건조한 공기와 남쪽의 고온다습한 공기가 만나면서 정체 전선이 말들어지면서 강한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우산 꼭 챙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