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집에서 끓이면 이 맛이 안 날까' 사장님이 알려주는 분식집 라면과 100% 똑같이 끓이는 비법

카테고리 없음

'왜 집에서 끓이면 이 맛이 안 날까' 사장님이 알려주는 분식집 라면과 100% 똑같이 끓이는 비법

안녕하세요. 꿀팁 뉴스 입니다. 보통 분식집에서 끓여 주는 라면이 집에서 끓인 라면과는 비교 안될 정도로 맛있다는 느낄때가 많더라고요. 같은 라면이고 재료는 크게 차이가 없는데 과연 무엇이 이런 맛에 차이를 만든 것일까요. 오늘 그 내용 확인해 보겠습니다. 

 

 

분식집 라면 맛 내는 비법

분식집 라면 맛을 내는 비법은 총 4가지입니다. 바로 정확한 물의 양 그리고 중간 중간에 한번씩 뒤집어 주면서 끓이는 것 그리고 정확한 끓이는 시간을 지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생수통 한개 즉 500ml의 물을 넣어서 끓이는 게 정확히 라면 한개 끓이는 물의 양이라고 합니다. 

라면을 끓이는 시간은 약 2분 30초 에서 2분 50초 가량 끓이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빨리 끓고 조리후에 빨리 온도가 내려가 면발을 유지하게 해주는 양은 냄비를 활용해서 끓이는게 좋다고 합니다. 

여기에 끓이는 중간중간에 공기가 잘 들어갈수 있게 면발을 자주 들어주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정리하면 끓는 물 500cc를 양은냄비에 부은 후에 면과 스프를 함께 넣고 센불로 2분 30초 동안 끓이면 분식집 라면 맛이 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