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카테고리 없음

2차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2차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는 많은 중소기업 소유주에게 영향을 미쳤고 오후 9시 이후에는 사람의 왕래가 드문 조용한 도시로 변했습니다. 두 번째  코로나 거리두기 2.5 단계에서 2단계로 경감된 이후 경제적 손실이 의심할 여지없이 더 큽니다. 사실 많은 지인들은  즉시 회사를 닫을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2차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이번 코로나 지원 대책은?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기업 241만 명을 돕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1 인당 100 만 ~ 200 만원의 신규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매출 감소로 중소기업을 강화하기위한 것입니다.   일반 산업 중소 상공인 중 매출이 감소한 분들에게 100 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특히 노래 연습장, PC 카페 등 모임이 금지 된 기업에는 200 만원, 일반 식당 · 카페로 제한되는 제한 기업에는 150 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9 월 23 일 오후부터 첫 번째 대상자 분들께 별도의 SMS 알림이 발송되며,  24 일부터 개인 신청서가 접수되고 25 일부터 지급이 시작됩니다.  




2차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 지급 대상
새희망자금 지원 대상은 일반업종과 특별 피해업종으로 분류되며 9 월 23 일 오후부터 첫 번째 수신자에게 별도의 SMS 알림이 발송되며, 개인 신청서는 24 일부터 접수되며 25 일부터 결제가 시작됩니다. 받게 된다고 하니 기준을 명심해야 합니다.



2차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 특별피해업종의 지원

 지원 대상은 전국  감성 바, 뷔페, 직판장 (방문 판매 등), 300 명 이상 대형 학원, 싱글 바, 노래 연습장, 실내 팀 스포츠, 실내 스탠딩 공연 등 라운지, PC 카페, 엔터테인먼트 바 및 Collate.. 대도시 지역의 대학, 독서실, 자습 카페, 직업 훈련 기관 및 실내 스포츠 시설을 포함합니다.

제한된 업종에는 일반 레스토랑, 베이커리 및 프랜차이즈 커피, 음료, 과자 및 아이스크림이 포함되며 포장 및 배송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오후 9 시부 터 오전 5 시까지만 포장 및 배송이 가능합니다. . 빙수 전문점에도 적합합니다. 연간 매출 또는 매출 감소에 관계없이 중소기업 소유주에게는 특히 영향을 받는 산업이 제공됩니다.




4. 이번 지원 제한 대상

그러나 중소기업 정책 자금 조달 (예 : 도박, 부동산 임대, 변호사, 회계사, 병원 및 기타 전문 직업)을 포함하지 않는 회사는 새로운 예상 재정 지원을받을 수 없습니다. 
휴대폰이 꺼져 있거나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에도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5. 추석 전 지급을 위한 절차는

 



23 일 오후에 일괄로 SMS로 알려드립니다. 신청은 24 일에 접수되며 결제는 25 일에 시작됩니다. 
SMS 메시지에 따라 신청하면 새 지원 자금이 지급됩니다. 내일부터는 전용 온라인 웹 사이트에서 지원하고 다른 증빙 서류 없이 회사 번호, 계좌 번호와 같은 간단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 신원 확인이 필요하며 중소기업 소유주는 자신의 이름으로 휴대 전화 또는 공인 인증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수의 지원자를 준비하기 위해 24 일에서 25 일 사이에 패리티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회사 등록 번호의 마지막 자리가 짝수이면 24 일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25 일에는 엔딩이 홀수 인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6 일 이후에는 승률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 행사에서 촉발된 코로나 사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와 아이폰, 갤럭시 휴대폰을 이용한 코로나 사태 현황 파악을 통해 이겨 냅시다. 카카오톡 앱

 

6. 추석 전 지급 대상 제외의 경우

특별한 피해가있는 산업의 경우 추석 이전에 지급할 수 없는 경우 추석 직후 지급됩니다. 추석이 끝난 후에 국회 지원 예산을 반영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은 신규 필수 자금을 신청할 수 있지만, 세금 정보 누락 등으로 빠른 결제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 결제 확인 절차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은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매출증빙서류, 통장사본 등의 서류를 갖추고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이후 지원 대상 여부 확인이 되면 새희망자금 수령 가능합니다.

반응형